갑상선기능항진증약과 비타민D 동시 복용 가능할까?
갑상선기능 항진증약이랑 비타민D같이 먹어도된까
갑상선기능 항진증약이랑 비타민D같이 먹어도된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 약과 비타민D는 일반적으로 함께 복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비타민D 자체는 갑상선 약과 직접적인 상호작용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비타민D 제품에 포함된 다른 성분(특히 칼슘, 철분, 아연 등)이 갑상선 약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상선 약과 비타민D 제품은 최소 4~6시간의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갑상선 약을 아침 공복에 복용한다면, 비타민D는 점심이나 저녁에 복용하는 방식으로 시간차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D의 일일 섭취량은 4,000 IU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현재 복용 중인 비타민D의 용량을 확인해보세요.
정확한 복용 방법은 현재 치료 중인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T3 10, T4 7.77, TSH 0.01이고 맥박은 평균 140이상인데 갑상선 전절제 수술 가능할까요?

올해 고3, 여자입니다. 제가 항상 편두통이 심했고 2022년 기준으로 8월부터 신경외과 등을 방문해 신경성,스트레스성 두통이라는 판정을 받고 목에 주사도 맞고 약도 처방 받으며 먹어도 듣지않아서 늘 두통약을 달고 살았습니다. 그래서 최근 1월 3일에 내과를 방문해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는 의심소견을 받고 피검사,소변검사, 초음파 검사를 하고서 결과를 받았는데 갑상선기능항진증이 맞다고 하셨어요. 수치가 5.31 이라고 하셨고 심장박동수 1분에 128회 뛰어서 그거와 관련한 약도 처방 받았습니다. 근데 이 질병은 최소 3년을 치료한다고 하던데 그 이전에도 완치될 수 있는건가요? 1월 3일부터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바로 좋아지나요?? 심장박동수는 현재 110~120정도로 조금 줄었습니다 약은 맥박이 빨라서 먹는 인데놀,메티마졸인데 약 부작용인지 머리가 너무 아프고 속도 너무 안좋고 졸리고 피곤합니다 원래 그런가요?? 그리고 약먹고 4시간 후 한 2시간정도는 추워요, 나머지 시간은 더워요

T4 수치가 3.56인데 편도절제술 가능한가요?(전신마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