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 수술 후 신발 신어도 되나요?

윤OO • 2026.04.26

피지낭종 수술 후 1주일 정도 됐는데 깁스 그민하거 신발 신어도 될까요? 깁스하고 돌아다니니까 발목쪽이 아파요

정형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2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지낭종 수술 후 1주일이 지났다면 일상생활에는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깁스를 하고 계신 상황이라면 조금 특별한 경우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피지낭종 수술 후 2-3일 정도면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질문자님께서 깁스를 하고 계시다면 수술 부위나 상황이 일반적인 피지낭종 수술보다 복잡할 수 있습니다.

    발목 통증이 있으시다면, 깁스와 함께 신발을 신는 것이 불편하고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깁스에 맞는 특수 신발이나 깁스 보호대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수술을 집도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태와 회복 정도를 고려하여 신발 착용 여부와 적절한 대안을 제시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형외과 관련 질문

  • 발목보호대 착용 중 찍찍이에 걸려서 아프다면 깁스 신발 대신 초록색 신발 신어도 되나요?

    발목보호대를 차고 있는데 자주 삐끗해서 병원 가도 약만 주고 끝나서 최대한 삐끗하지 않게 보호대를 차고 있어용... 근데 보호대를 차고 신발을 신으면 자꾸 찍찍이에 걸려서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보호대를 차고 일반적으로 아는 깁스할때 신는 초록색 신발 신고 다녀도 되나요?

    정형외과

    발목통증

    2024.04.26
  • 발바닥 피지낭종 수술 후 경과 어떻게 되나요?

    발바닥 피지낭종 수술 후 경과 문의드립니다. 수술한지 1달 정도 되었습니다. 매일 식염수로 소독하고 습윤밴드를 붙여주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현재 상태인데 노란 부분이 염증이나 고름인지, 딱지가 굳어가는 과정인지 궁금합니다.

    +1

    피부과

    2024.10.07
  • 발바닥 피지낭종 수술 후 경과 어떻게 되나요?

    발바닥 피지낭종 수술 후 경과 문의드립니다. 수술한지 1달 정도 되었는지 염증이나 고름인지, 딱지가 굳어가는 과정인지 궁금합니다.

    피부과

    2024.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