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 증상이 15년째, 병원 방문해야 할까요?
강박증 15년을 알았습니다 병원을 다녀야 는데도 낫지를 않습니다 지금 현재는 머릿속에서 계속 그 생각만 계속 나는데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요? 무슨 약을 먹어야 되는지요?
강박증 15년을 알았습니다 병원을 다녀야 는데도 낫지를 않습니다 지금 현재는 머릿속에서 계속 그 생각만 계속 나는데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요? 무슨 약을 먹어야 되는지요?
강박증 증상이 15년 동안 지속되고 있고, 머릿속에서 계속해서 강박 사고가 나타나고 있다면,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강박증은 개인의 의지로 해결하기 어려운 정신질환 중 하나로, 약물치료와 인지행동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물 치료에는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나 삼환계 항우울제(TCA) 등이 사용될 수 있으나, 약물의 종류와 복용량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처방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심각하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증상에 맞는 약물 치료와 인지행동치료 등을 받으시면서 꾸준히 치료에 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8살 여자 학생입니다 15살 때 공황장애가 있었던 적이 있고 그 때는 항불안제와 안정제를 처방 받고 증상이 사라졌었는데 그 이후로 가끔 심장이 세게 뛰고 답답하고 그러한 증상이 이어지다가 어제는 울음이 나고 엄청 끅끅 거리듯 숨이 찼습니다 과거 15살 때 부모님 간의 갈등이 있었고 친구들과 갈등이 있기도 했습니다 가능한 병원을 방문하고 싶지 않은데 직접 병원을 방문해야 할까요
결벽증이 심한 강박증으로 6시간 이상 닦고 씻느라 손이 아플 정도로 엄청 많이 씻었는데(이런 일이 늘 있는 건 아니고 이슈가 있을 때 그러는데 강박증이 생긴지는 15년정도 됐습니다) 혹시 피부암에 걸릴 수도 있나요?
강박증이 있는 거 같아요 실제에서는 절대 일어날 수 없는 생각을 하면서 진짜로 이러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너무 많이 하면서 사는 것 같아요 뭐 예를 들면 내가 게이가 되면 어떡하지 내가 엄마를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어떡하지(근데 아무리 강박증이여도 이런 생각은 안하지 않나요?)라는 생각을 너무 많이 하고 나를 의심하게 되고 정말 미치겠습니다.. 진짜 다른 건 다 상관 없는데 가족을 그렇게 생각하기는 정말 싫네요 그냥 죽고싶어요 막 가슴도 막히고 숨도 잘 안쉬어지고 방학이 되면서 강박증이 생긴 거 같아요 정말 말도 안되믐 상상을 하면서 진짜 전 미친 거 겠죠..? 이런 거 다 병원 가면 치료할 수 있나요? (괄호에 있는 질문도 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