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 생각과 지속적인 증상에 대한 대처 방법은 무엇인가요?
11월부터 몸이 안났고 점점 증상이 심해짐 매일매일자살생각하고 이 증상이 영원히 안끝날것같아 죽고싶음 죽으면 편해질것같음 어떻하면 이상황에서 벗어날수있을까??
11월부터 몸이 안났고 점점 증상이 심해짐 매일매일자살생각하고 이 증상이 영원히 안끝날것같아 죽고싶음 죽으면 편해질것같음 어떻하면 이상황에서 벗어날수있을까??
우선, 당신이 겪고 있는 정신적 고통에 대해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음을 이해하며, 당신의 고통을 가볍게 여기지 않습니다. 자살 생각이 드는 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이며,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살 예방 핫라인이나 정신 건강 상담 전화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생명의 전화(전국번호 1588-9191)나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1577-0199 등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24시간 대기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해 주세요. 2.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의사는 당신의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3. 가족이나 친구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당신의 상태를 알리고 지지를 요청하세요. 혼자서 모든 것을 감당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4. 정기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사, 충분한 수면과 같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습관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5.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활동을 찾아보세요. 명상, 요가, 취미 생활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증상이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는 생각은 매우 무겁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적절한 치료와 지원을 통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어려움이 영원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 사소한 무언가에 매우 쉽게 화가 나서 충동적으로 입안을 꽉 깨물거나 자해, 자살 등의 생각을 하거나 타인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할 때가 잦아요. 그러다가도 조금 지나면 쉽게 풀리기도 하는데, 이런 것도 어떠한 증상에 해당하는 건가요?
제 지인중에 스테로이드 약을 주기적으로 3개월간 먹다 부작용에 걸러 끊었다 다시 복용을 했어요 근데 스테로이드 부작용에 걸렸을때부터 제 지인이 계속 아프고 힘들고 살기싫을 정도로 정신이 이상해졌습니다 계속 이렇게 아프고 그러니깐 자살하면 편해질까라는 생각도하고 안아프게 죽는법도 찾고 살기 싫을 정도로 아프다고 하는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극심함 스트레스로 인한 기억상실? 머리가 자꾸 아프고 어제 일 기억이 안나고 자꾸 꿈 같은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