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빨리 뛰고 긴장되는 느낌, 원인은 무엇일까요?
원래 안 그랬는데 요즘 종종 심장이 빨리 뛰고 긴장되는 느낌이 들어요 왜그럴까요?
원래 안 그랬는데 요즘 종종 심장이 빨리 뛰고 긴장되는 느낌이 들어요 왜그럴까요?
스트레스 상황, 피로, 수면 부족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심장이 빨리 뛰고 긴장되는 느낌이 들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반복되어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친다면, 불안장애 등에 대해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어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거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또한, 일상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잠을 열두시간을 자도 잠이 안깬듯하고 긴장될때처럼 심장이 두근거림이 심합니다. 빨리뛰는느낌? 가만히 있으면 쿵쾅거립니다.
오늘 점심으로 김밥을 먹는데 갑자기 목이 쪼이는 느낌이 들면서 가슴이 답답하고 심장이 엄청 빨리 뛰었어요. 목안? 기도? 가 부으면서 막히는 듯한 느낌처럼 답답하고 쪼이고 숨은 코로 쉬니까 못쉬는 건 아니지만 답답했어요. 그래서 먹던 걸 멈추고 소화제를 복용한 후 쉬어줬습니다. 그러고 저녁을 먹으려는 데 갑자기 또 저런 증상이 나타나더라구요. 저녁으로는 죽을 먹으려 했으나 저런 증상 때문에 몇입먹지 못하고 말았어요.. 저는 독일에 거주중이고 한국에서 위염증세가 있었어서 약을 타왔어요. 그 약을 방금 복용한 상태 입니다. 아직은 목이 쪼이고 막히는 거 같은 증상이 나아지지는 않았구요. 네이버에 찾아보니 역류성 식도염일 수 있는 거 같은데 원인을 알고 싶어서 질문남깁니다. 어제도 질문을 남겼었는데 혹시나 싶어 어제 질문은 사진으로 첨부할게요. 저림 증상은 완화되었지만 나머지 증상은 아직 있어요. 며칠째 아파서 신경을 많이 쓰고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그런 거 같기도 해요 …
평소에 심장 빨리 뛰는 느낌 들면서 숨을 쉬어도 가슴이 답답하고 두통이 생기기도 하며 손,발에 피가 안 도는 느낌이 들기도 해요. 막상 심박수를 재보면 정상범주(7-80)예요. 평소 긴장을 많이 하고 사는 편이라 발표공포증도 심해요. 그런데 심장이 빨리 뛰니까 긴장에 취약해져 발표공포증이 생긴건지 아님 공황이나 불안장애로 인하여 평소에도 심장이 빨리 뛰는 것인지 모르겠어요. 병원을 가보려고 하는데 심혈관내과와 정신의학과 중 어디를 가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