쇄골분쇄골절 수술 후 운동 가능한가요?
쇄골분쇄골절 때매 수술을 받았는데 철심을 빼고 유도,배구,자전거 이런 충격에도 괜찮게 생활하고 운동할수있을지 걱정되요
쇄골분쇄골절 때매 수술을 받았는데 철심을 빼고 유도,배구,자전거 이런 충격에도 괜찮게 생활하고 운동할수있을지 걱정되요
쇄골 분쇄 골절 수술을 받으신 후 운동을 재개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군요. 수술 후 회복 과정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철심을 제거한 이후에도 뼈가 완전히 치유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수술 후에는 충분한 회복 기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도, 배구, 자전거와 같은 충격을 동반하는 운동은 뼈가 충분히 강해지고 주변 근육이 강화된 후에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치의의 지시에 따라 점진적으로 운동 강도를 높여가며, 통증이 심해지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쇄골 분쇄골절로 수술을하고 3주가 지났고 4일전인가 실밥도 뺐는데 수술부위의 쇄골이 다른 쇄골에 비해 툭 튀어나오고 좀 높아보이는데 왜 그럴까요?
쇄골분쇄골절로 수술을 하고 5주가 지난뒤 병원을 가보니 뼈는 아직 전혀 안붙었지만 조금씩 팔을 움직여서 가볍게 재활하고 2주뒤에 보조기를 푼다고 하는데 뼈가 아직 안붙었는데도 불구하고 자가재활을 하는게 뼈에 괜찮을까요? 움직일때마다 조금 아픈 느낌이 있어서요. 확실히 팔의 거동이 안 좋아서 하긴해야할곳같은데 어느정도로 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만약 매일 한다면 몇분정도 하는게 좋운까요?
작년 8월 말 쯤 자전거 타다가 넘어져 인공뼈와 금속 고정 수술을 했습니다. 11월 초에 마지막 병원 방문했을 때 뼈는 끝쪽 조금 빼고 그의 붙었다는 얘길 들었습니다. 한달 후 예약을 하고 왔으나 일정이 여의치 않아 아직 병원을 못 간 상태입니다. 지금쯤 뼈는 다 붙었을 거 같은데(일상생활에는 불편함이 없는 상태입니다) 수영정도의 운동은 괜찮은지 언제 다시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지 금속 제거 수술은 빨리 하고 싶은데 언제 가능한 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