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용 중인 약들이 속쓰림에 영향을 주나요?

서OO • 2026.05.09

베믈리디정. 아침1정 모나바정 아침1정. 디뉴펜정아침 1정점심1저녁 1정 트라젠타점 아침1정. 모티리톤정아침1점심1저녁1 텔미칸정40 아침1정. 엘도테인정아침1점심1저녁1 다이아벡소정 아침1정. 피디정아침1 저녁1 비스비캡슐 아침1정. 몬테리진 캡슐 저녁1 가비원캡슐 아침1정. 메코민캡슐 점심1 모사프리엠정 아침1정. 비타민D 5000점심1 상기약 복용 중 아침식사 후는 괜찮은데 점심 식사 후부터 속쓰림이 생겨서저녁무렵은 속쓰림이 심해집니다. 상기 약과 상관이 있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복용 중인 약물들로 인해 속쓰림이 발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질문자님이 복용하고 계신 약물 중에서 특히 디뉴펜정은 NSAID계 진통소염제로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약물입니다. 이 약은 하루 3회 복용하시고 계시는데, 점심과 저녁에도 복용하시기 때문에 오후부터 속쓰림이 심해지는 패턴과 일치합니다.

    또한 모사프리엠정도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티리톤정, 엘도테인정 등 일부 약물들도 사람에 따라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 후에는 괜찮다가 점심 식사 후부터 속쓰림이 시작되고 저녁 무렵 심해지는 증상은 하루 종일 누적되는 약물의 위장 자극 효과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담하여 위장 보호제를 추가로 처방받거나, 위장 자극이 적은 다른 약물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디뉴펜정과 같은 진통소염제의 경우 위장 보호제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