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를 씹은 후 상처가 낫지 않을 때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서OO • 2026.04.18

혀씹은지 4일지났는데도 벌어져있는 느낌이 계속나고 얼얼한데 더 지켜봐도되는걸까요? 혀씹었을당시에 지혈은 거의 바로 되긴했는데 예전엔 혀씹고 다음날에 바로 나아졌는데 지금은 느낌이 그대로입니다. 엄청 아프진않은데 상처 벌어져있는거같은 느낌이고 육안상 봤을때도 크게 막 특별히 뭐가 보이진않은거같은데 만약 계속이러면 이비인후과랑 치과 중 어느 병원가야하나요? 치과가 더나을까요?

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1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혀를 씹은 지 4일이 지났는데도 상처가 낫지 않고 벌어진 느낌이 든다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혀를 씹어서 생긴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4일이 지났는데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염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혀 상처의 경우 이비인후과나 치과 모두 방문 가능합니다. 두 곳 다 구강 내 상처를 진료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혀의 상처는 이비인후과에서 더 자주 다루는 경향이 있어 이비인후과 방문을 우선적으로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의 진료를 통해 염증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약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때까지는 구강 청결을 유지하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혀를 심하게 씹었을 때 병원에 가야 하나요?

    어제 혀 씹었는데 병원 가야될 정도인지 한번 봐주세요. 피는 금방 멈췄는데 붓기가 심한것같아요 ㅠ

    이비인후과

    2025.04.18
  • 손가락 상처가 낫지 않을 때 병원에 가야 하나요?

    6/9 식당에서 의자를끌다가 의자엉덩이부분이 빠져있어서 의자다리 쇳덩이에 손가락이 끼어 쓸리면서 좀 심하게 까졌습니다. 3주정도 메디폼 붙이고 살이좀 차올른것같아서 이지에프새살연고를바르면서 데일밴드를 붙이고 있는데 더이상 진전이 없는것같고 살껍질이 까진상태라 너무 땡깁니다. 손끝(큐티클 끝쪽)도 당시에 좀 잘린것같아서요… 특히나 피부가 너무 땡깁니다. 병원에 가본적은 없는데 지금이라도 병원에 가보거나 아니면 어떤방법으로 처리되는게 좋을까요? 더이상 살맨윗껍질이 안올라오는것같아서요… 참고로 사진은 씻고 찍은사진 입니다.

    피부과

    2025.07.06
  • 혀를 씹어서 상처가 생겼는데 음식을 먹을 때만 아프다면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될까요?

    어제 혀씹고 피났었는데 지금 피나지않고 가만히있을때 아프진않은데 상처도 안보여요! 음식먹을때 아파요ㅠㅠ 병원안가도될까요?

    이비인후과

    2023.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