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를 씹은 후 상처가 낫지 않을 때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혀씹은지 4일지났는데도 벌어져있는 느낌이 계속나고 얼얼한데 더 지켜봐도되는걸까요? 혀씹었을당시에 지혈은 거의 바로 되긴했는데 예전엔 혀씹고 다음날에 바로 나아졌는데 지금은 느낌이 그대로입니다. 엄청 아프진않은데 상처 벌어져있는거같은 느낌이고 육안상 봤을때도 크게 막 특별히 뭐가 보이진않은거같은데 만약 계속이러면 이비인후과랑 치과 중 어느 병원가야하나요? 치과가 더나을까요?
혀씹은지 4일지났는데도 벌어져있는 느낌이 계속나고 얼얼한데 더 지켜봐도되는걸까요? 혀씹었을당시에 지혈은 거의 바로 되긴했는데 예전엔 혀씹고 다음날에 바로 나아졌는데 지금은 느낌이 그대로입니다. 엄청 아프진않은데 상처 벌어져있는거같은 느낌이고 육안상 봤을때도 크게 막 특별히 뭐가 보이진않은거같은데 만약 계속이러면 이비인후과랑 치과 중 어느 병원가야하나요? 치과가 더나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혀를 씹은 지 4일이 지났는데도 상처가 낫지 않고 벌어진 느낌이 든다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혀를 씹어서 생긴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4일이 지났는데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염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혀 상처의 경우 이비인후과나 치과 모두 방문 가능합니다. 두 곳 다 구강 내 상처를 진료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혀의 상처는 이비인후과에서 더 자주 다루는 경향이 있어 이비인후과 방문을 우선적으로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의 진료를 통해 염증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약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때까지는 구강 청결을 유지하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혀 씹었는데 병원 가야될 정도인지 한번 봐주세요. 피는 금방 멈췄는데 붓기가 심한것같아요 ㅠ

6/9 식당에서 의자를끌다가 의자엉덩이부분이 빠져있어서 의자다리 쇳덩이에 손가락이 끼어 쓸리면서 좀 심하게 까졌습니다. 3주정도 메디폼 붙이고 살이좀 차올른것같아서 이지에프새살연고를바르면서 데일밴드를 붙이고 있는데 더이상 진전이 없는것같고 살껍질이 까진상태라 너무 땡깁니다. 손끝(큐티클 끝쪽)도 당시에 좀 잘린것같아서요… 특히나 피부가 너무 땡깁니다. 병원에 가본적은 없는데 지금이라도 병원에 가보거나 아니면 어떤방법으로 처리되는게 좋을까요? 더이상 살맨윗껍질이 안올라오는것같아서요… 참고로 사진은 씻고 찍은사진 입니다.

어제 혀씹고 피났었는데 지금 피나지않고 가만히있을때 아프진않은데 상처도 안보여요! 음식먹을때 아파요ㅠㅠ 병원안가도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