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복용을 시작해야 할까요?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정수리 부분이 비어보임. m자 탈모도 보임. 탈모약을 먹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정수리 부분이 비어보임. m자 탈모도 보임. 탈모약을 먹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정수리와 M자 부분의 변화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남성형 탈모의 경우 20~30대부터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며 진행됩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증상들은 일반적인 남성형 탈모의 특징과 일치합니다.
탈모 치료법으로는 바르는 약, 먹는 약, 모발 이식술 등이 있으며, 탈모약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탈모약은 근본적인 탈모 치료제가 아니기 때문에 약물을 중단하면 다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가늘어질 수 있으며, 복용 중단 시 12개월 내에 치료효과는 사라지게 됩니다.
탈모약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성욕 감퇴, 발기 부전, 간기능 장애, 우울증, 불안감, 졸림 등이 알려져 있어요. 또한 탈모약의 복용과 중단을 반복하는 경우 치료 농도에 변화가 생겨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약을 처방받아 얼마나 복용하면 좋은지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피부과나 탈모 전문 병원에서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대 후반 여자이고요. 원래 마른 ~정상체중이었는데 3년간 30키로정도가 찌면서 병원에선 콜레스테롤 혈당수치가 높아진 상태라고 하더라구요. 제 몸으로 일어난 변화가 피지분비 폭발이랑 여드름이 나고, 얼굴과 두피 피부 타입이 파워건성에서 파워지성으로 바뀌었어요. 두피에도 뽀류지가 납니다. 가르마 넘길때 아프기도 해요. 그래서인지 5대5 가르마쪽이 많이 비었고 머리감기 겁날정도로 빠지는데요. 꾸준히 다시 나고는 있지만 빠진게 10개면 새로 나는게 2개 정도 비율로 밖에 안나는 것 같아요. 1. 탈모약을 어떤걸로 시작해야 할까요? 2. 탈모 원인 진단을 위한 피검사를 받아봐야 할까요? 3. 어떤 검사 받아보는게 좋나요? 4. 검사 안받고 약만 타거나 로게인폼(미녹시딜)이 도움이 될까요? 사진도 첨부했지만 많이 심해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 원래 머리숱이 많은 편이었는데 보통으로 줄어서요 ㅠㅠ

이마와 정수리가 휑해지고 있는데 약처방을 받고싶어요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으니까 맞는약을 찾는것부터 시작하고싶은데 도와주세요

어느샌가부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가 싶더니 사진에 보이는거 처럼 정수리와 가르마가 비어 있구 전체적인 숱이 많이 줄었습니다 탈모약을 복용하면 괜찮아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