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기억력 저하, 스트레스 해소하면 기억력 개선 가능할까요?
서OO • 2024.08.18
강박증 스트레스 때문에 기억력 저하..스트레스 더이상 안받으면 기억력이 다시 좋아질까요?
정신건강
강박증 스트레스 때문에 기억력 저하..스트레스 더이상 안받으면 기억력이 다시 좋아질까요?
강박증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기억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기억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면 기억력이 다시 좋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명상, 운동,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고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라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스트레스가 심하면 기억력 저하되거나 기억을 잠시 잃기도 하나요?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기억력이 갑자기 감소될수도 있는건가요?
기억이 자꾸 끊겨요.. 가끔 스트레스받았을 때 막 어지럽고 열나거나 숨쉬기 힘들 때가 있었어요. 그런데 요즘 들어 건망증도 심해지고 맞거나 심한 말을 들었을 때 거의 기억이 그 칸만 빈 것처럼 기억이 안 나요. 그 외에도 가끔 일상에서도 기억이 안 날 때도 있었어요. 최근에는 집 층수도 순간 기억이 안 날 정도로 건망증도 심해졌고…이거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