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땀냄새가 심해졌어요, 대중교통 이용 시 사람들이 불편해합니다?
땀냄새가 예전엔 많이 안 났던 거 같은데 요새는 대중교통 탔을 때 사람들이 불편해합니다
땀냄새가 예전엔 많이 안 났던 거 같은데 요새는 대중교통 탔을 때 사람들이 불편해합니다
AD
땀 냄새가 심해져서 대중교통 이용 시 주변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상황이라면,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겠네요. 땀 냄새가 갑자기 심해진 경우, 식습관 변화,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위생 관리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땀 냄새를 줄이기 위해서는 매일 샤워를 하고, 특히 겨드랑이와 발을 깨끗이 씻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땀을 많이 흘린 후에는 옷을 자주 갈아입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데오드란트나 땀 억제제를 사용하면 땀 냄새를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이에요.
식습관 조절도 중요한데요, 육류, 생선, 마늘, 양파, 양배추, 콩류, 커피, 술 등 땀 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을 피하고, 채소와 과일, 물을 충분히 섭취하여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도 땀 냄새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피부과나 내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땀샘의 변화나 교감 신경의 항진 등 다한증과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다한증에 대한 치료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땀 냄새가 갑자기 심해진 것이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다면, 관련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통이 원래 안아팠는데 요즘들어 생리통이 진짜 너무 아픈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11월 초에 밥을 잘못 먹고 급성 위장염에 걸렸습니다. 약도 잘 챙겨 먹었고 앉아서 휴식을 취하면 속이 편안한 느낌이 들어서 점점 치료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근데 위염 걸린 날부터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타면 점점 속이 안좋아지기 시작하고 20분 이상 타면 구역질이 나오고 구토하기 직전의 상태까지 가서 외부활동을 하기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그냥 계속 약 먹고 대중교통 피하는게 답일까요? 죽, 바나나, 양배추 등 위에 좋다는 음식을 많이 먹었지만 달라지는 건 없었습니다
오늘 양성뜨고 약을 이틀치만 처방해주고 이틀 뒤 병원오라던데 굳이 안가도 될까요? 대중교통 이용도 못하니 애매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