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피임약 복용 시 소화불량이 문제되나요?
4세대 피임약 주의사항 중 심한 위장장애가 있을 시 약의 흡수가 불완전할 수 있다고 써져있는데, 식 사 후 소화불량감을 느끼면 주의해야 하나요?
4세대 피임약 주의사항 중 심한 위장장애가 있을 시 약의 흡수가 불완전할 수 있다고 써져있는데, 식 사 후 소화불량감을 느끼면 주의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4세대 피임약 복용 시 소화불량 증상은 약물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피임약 주의사항에 명시된 대로 심한 위장장애가 있을 경우 약물의 흡수가 불완전할 수 있어 피임 효과가 감소할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구토나 심한 설사가 발생한다면 약물이 체내에 충분히 흡수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단순히 식사 후 가벼운 소화불량감을 느끼는 정도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으나, 지속적이고 심한 소화불량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복용 시간이나 방법 조정, 또는 다른 종류의 피임약으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피임약의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하고, 복용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제가 피임약 4세대 야즈 19일째까지 먹었는데 지금 피임약이 없는데 구할 수도 없는 상황이 아니여서 마이보라 한알 먹어도 되나요??

4세대 피임약 야즈 복용하려 하는데 처방전이 필요한 약이라 들어서요 산부인과에 가면 처방해주실까요?

코로나확진으로인해병원에갈수가없는데 4세대 피임약 받을려면 처방전이 필요하잖 아요~ 비대면으로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