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우울한 감정과 눈물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고 일어나서 눈뜨면 너무 우울하고 우울한 감정에 휩싸여요 왜 그럴까요? 가끔 눈물도 나더라고요.
자고 일어나서 눈뜨면 너무 우울하고 우울한 감정에 휩싸여요 왜 그럴까요? 가끔 눈물도 나더라고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감정 기복이 심하고, 특별한 이유없이 때때로 눈물이 난다면 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기분 조절이 잘 안 되신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추천해 드리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6가지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웃고 재밌다가도 한순간 갑자기 눈물이 나요 제가 무슨생각을 하는지 어떤기분인지 잘 모르겠는데 웃고 멀쩡하다가 갑자기 눈물나고 또 웃고 왜 이런지 모르겠어요
4월에 정신과가서 심리검사한 결과 극심한 우울증이 나왔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상담치료와 약물치료 둘다 권한 상태인데 전 스스로 우울증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고 있다고 해도 극심한 수준 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점점 날이 갈수록 눈물이 많아지는 기분이에요. 감정도 안느껴지고요. 진심으로 행복한적,진심으로 슬펐던 적,진심으로 화났던 적이 생각해보면 한번도 없어요. 그냥 밤에 자려고 누워도 눈앞에 인생이 그려지면서 눈물이 나고, 상대가 나의 말에 반대하는 답변을 해도 그냥 눈물이 나고, 누군가에게 한소리 들을때 눈물이 나요. 신기한건 눈물이 오래나는건 아니고 그냥 스스로 흘리다가 멈춰요 또 최근에 제가 잘때마다 왜 이런 생각이 드는진 모르겠지만 잘때 '내일 죽어도 후회없는 하루를 보냈는가?'에 대해 생각하고 자기 직전에 약간 자다가 죽더라도 안억울하게끔 감정을 다 정리하고 자거든요. 저 생각보다 우울증 심한가요?
요즘따라 감정이입이 너무 잘되고 평소엔 거의 눈물도 없는데 사소한 감정이입으로 울게되고 아무것도 아닌데 혼자 슬프고 황당한일이 있으면 아프고 근데 그렇다고 정신적으로는 눈물이 날정도는 아닌데 눈물이 흐르고 입은 웃고 예전의 제가 아닌거같아서 우울증인가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