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연주로 인한 손목터널증후군 가능성은 있을까요?
손목터널증후군이 악기(목관악기)를 하면은요 생기기도 하나요? 병원에서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하셔서요
손목터널증후군이 악기(목관악기)를 하면은요 생기기도 하나요? 병원에서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하셔서요
네, 손목터널증후군은 반복적인 손 움직임이나 진동,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활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목관악기 연주자들은 악기를 잡고 연주하는 동안 손목과 손가락에 지속적인 압력을 가하고 반복적인 동작을 수행하기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있어요. 연주 자세, 연주 시간, 악기의 무게와 디자인 등이 증상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고, 연주 자세를 개선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등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증상이 비교적 가벼운 초기에는 손목 사용을 줄이거나 부목을 사용하여 고정하고, 소염진통제 복용과 스테로이드 주사 처치 등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다만 이러한 비수술적인 치료를 몇 개월 간 지속하였음에도 증상 호전이 없거나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악기하는 사람은 손목이 아픈게 직업병인가요? 그게 하시면 혹시 진료를 받아야 될까요?
목관악기를 하고 있는데 감기에 걸렸어요. 근데 감기에 걸리면 호흡량이 좀 줄어드나요? 평소보다 호흡을 못하고 호흡이 좀 부족한건 같아서요..
손목을 팔 안쪽으로 꺾었을 때 손목을 꽉 쥔것처럼 눌리는 느낌이 있는데 큰 문제는 아니겠죠...? 다른 쪽은 바깥으로 꺾었을 때 아플 때가 있습니다. 양쪽 다 조금씩 돌리기만 해도 뚜둑거리는 소리가 나요. 악기를 많이 연주하는 편인데 계속 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