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연주로 인한 손목 통증, 직업병인가요? 진료가 필요한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악기하는 사람은 손목이 아픈게 직업병인가요? 그게 하시면 혹시 진료를 받아야 될까요?
악기하는 사람은 손목이 아픈게 직업병인가요? 그게 하시면 혹시 진료를 받아야 될까요?
악기 연주자가 손목 통증을 경험하는 것은 비교적 흔한 현상이에요. 특히 반복적인 동작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연주자의 직업병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초기에는 운동을 중단하여 손목 사용을 줄이거나 부목을 사용하여 고정하고, 소염진통제 복용과 스테로이드 주사 처치, 체외충격파 치료 등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다만 이러한 비수술적인 치료를 몇 개월 간 지속하였음에도 증상 호전이 없거나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 의사의 소견과 진단에 따라 수술적 치료까지도 고려할 수 있어요. 장기적으로는 연주 기술을 개선하고, 적절한 스트레칭과 강화 운동을 통해 부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손목을 팔 안쪽으로 꺾었을 때 손목을 꽉 쥔것처럼 눌리는 느낌이 있는데 큰 문제는 아니겠죠...? 다른 쪽은 바깥으로 꺾었을 때 아플 때가 있습니다. 양쪽 다 조금씩 돌리기만 해도 뚜둑거리는 소리가 나요. 악기를 많이 연주하는 편인데 계속 해도 될까요?
손목터널증후군이 악기(목관악기)를 하면은요 생기기도 하나요? 병원에서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하셔서요
요리하는 직업입니다 첨엔 오른손목 아파서 직업병이거니 하고 말았는데 몇일전부터 왼쪽손목 파스 붙이고 통증이 심하고 그냥가만히 있어도 아파요. 손목에 힘이 빠진다고 해야하나..물건 들면 여러번 떨어트리기도 하고 손목운동?양손목을 맞대어서 하는 그걸해보면 찢어질듯한 통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