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드레싱에 필요한 약품과 메디폼 사용법은?
어제 상처봉합하고 이틀에 한번 집근처 정형외과가서 드레싱하라고 하셨는데 아무리찾아봐도 퇴근이후에 하는 외과가없어서 약국에서사서 드레싱하려고 하는데 뭘 사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부위가 발등인데 계속 걸어야하는 일이라서 메디폼같은걸 위에 얹어서 감아놓으면 통증이 좀 덜할까요ㅠ
어제 상처봉합하고 이틀에 한번 집근처 정형외과가서 드레싱하라고 하셨는데 아무리찾아봐도 퇴근이후에 하는 외과가없어서 약국에서사서 드레싱하려고 하는데 뭘 사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부위가 발등인데 계속 걸어야하는 일이라서 메디폼같은걸 위에 얹어서 감아놓으면 통증이 좀 덜할까요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처 봉합 후 드레싱을 직접 하셔야 하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상처 드레싱을 위해 약국에서 구매하실 물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드레싱 방법은:
발등 부위는 움직임이 많아 상처 관리가 어려운 부위입니다. 메디폼과 같은 습윤 드레싱은 상처를 보호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완충 역할을 하기 때문에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걸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메디폼 위에 추가로 거즈를 대고 가볍게 붕대로 감아주면 더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봉합한 상처라면 의사의 지시대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니, 가능한 빨리 정형외과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상처 부위에 열감, 심한 통증, 붓기, 진물이 많이 나오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데기 180도 설정하고 데였는데 붉게 올라온 걸 보니 1도 화상같은데 흉이 지지 않으려면 어떻게 관리를해야하나요? 연고를바르고 메디폼 화상점용밴드를 붙이고있는게좋을지 메디폼이 좋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만약 메디폼을 붙이면 교체주기도알려주세요

저번주에 자전거를 타다가 넘어져서 볼 쪽 상처에 1주일간 드레싱 중인데 방금 메디폼을 제거하다가 재생중인 살에 자극이 됐는지 피가 나더라구요 이럴때는 그냥 소독하고 매디폼 다시 붙여주면 되나요?

복숭아뼈 뜯어서 헤어진데 설때 통증이 있어며(진물은 극히적음) 베아로반 바르고 밴드븥이고 있어요. 샤워할때는 베아로반 미리바르고 방수밴드 붙이고 하고있어요. 샤워후 방수밴드 떼고 베아로반 바르기전 1. H2O 초순수물티슈로 상처를 조금 딱아내고 선풍기로 말려 베아로반 바르고 밴드 붙이면 될까요? 2. 아니면 티슈로만 물기 딱아내면 될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