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동안 두통에 걸을때 현기증과 쓰러질 느낌이 계속 들어요, 왜그럴까요?
며칠동안 두통에 걸을때마다 현기증나듯이 몸에 찌르르?하게 힘이 쭉빠지고 눈앞이 잠깐흐려지면서 쓰러질거같은 느낌이 계속 들어요 왜그럴까요?
며칠동안 두통에 걸을때마다 현기증나듯이 몸에 찌르르?하게 힘이 쭉빠지고 눈앞이 잠깐흐려지면서 쓰러질거같은 느낌이 계속 들어요 왜그럴까요?
AD
몇일전부터 자꾸 일어서 있거나 걸으면 어지럽고 울렁거리고 식은땀 나고 앉아서 일을 하는데 일 할때도 숨쉬기 답답하고 식은땀 나고 그러다가 손발이 저려와여 누워 있으면 가라앉고 반복하는데 왜 이럴까요 원래 저혈압 있는건 알고 있었는데 한참 안그러다가 저혈압 증상이 다시 나타나는 것 같아서 무서워요 특히 밖에서 걸을 때면 진짜 쓰러질것같은 느낌에 무섭습니다. 최근에 코로나 걸렸었고 중절수술 했었어요 가장 최근에 측정한 혈압입니다
19살 여자입니다. 키 172cm에 현재 체중 49kg입니다. 3주 전에는 52kg였고 3달 전에는 55kg였습니다. 다이어트할 생각은 전혀 없었으나 여름이 오면서 입맛이 떨어지고 끼니를 제때 챙기지 못하면서 점점 살이 빠진 것 같은데요, 살이 빠지는 게 싫었지만 소화기관 상태가 너무 나빠서 밥을 적정량 이상 먹으면 늘 얹혔기에 다시 체중을 늘리는 건 힘들었습니다. 현기증이 들고 곧 쓰러질 것만 같은 느낌이 들기 시작한 건 살이 빠지면서 1달 전부터입니다. 1년 전 이맘때에도 가끔 걷다가 그런 느낌이 들곤 했는데 요즘 유독 심해진 것 같아요. 평소엔 햇빛을 싫어해서 잘 안 나가고요... 되도록이면 누워만 있고 밥도 엄마 말을 빌리자면 쓰레기처럼 먹어요. 엄마 말론 영양실조 같다네요. 그리고 혹시 연관이 있을지도 모르니 첨언하자면, 5월달부터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우울증약을 처방받아 먹고 있습니다. 사는 게 사는 것 같지가 않아요... 곧 쓰러질 것 같아서 미치겠어요 제발 도와주세요 ㅠ
누워있을 때 현기증이 심해지고 갑작스럽게 일어나면 현기증과 함께 몸에 힘이 들어가질 않습니다. 기립성 저혈압 증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