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치료 후 통증이 오래가는 이유는?
잇몸치료한지한달이넘었는대요처음에받았을때는잇몸주위이빨들도아팠었는대지금은그정도아니고잇몸이피곤하고그러면더욱씬거렸다가안그랬다가하는대요구강작열감도있구요잇몸치료받을때도엄청세게긁어주었거든요스켈링도하고저는잇몸아픔강도쎘었구요그래서치료도쎄게받았는대요그러면낳는게오래걸리나요??치과에서는잇몸에는아무이상없다고했어요몇달걸릴수도있나요??
잇몸치료한지한달이넘었는대요처음에받았을때는잇몸주위이빨들도아팠었는대지금은그정도아니고잇몸이피곤하고그러면더욱씬거렸다가안그랬다가하는대요구강작열감도있구요잇몸치료받을때도엄청세게긁어주었거든요스켈링도하고저는잇몸아픔강도쎘었구요그래서치료도쎄게받았는대요그러면낳는게오래걸리나요??치과에서는잇몸에는아무이상없다고했어요몇달걸릴수도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 치료 후 한 달이 넘어도 불편감이 지속되어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잇몸 치료 후 통증이 오래가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잇몸 치료 및 스케일링 후에 시림과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치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특히 질문자님처럼 강한 치료를 받으셨다면 회복 기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어요.
치료 후 회복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회복 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강한 치료를 받으신 경우 몇 달까지도 걸릴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 잇몸에 이상이 없다고 하셨다면 현재 정상적인 회복 과정에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다만 통증이 심해지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과에 다시 방문하여 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잇몸치료후 잇몸이 멍든것처럼 검붉은데 낫긴낫는건가요? 나으려면 어느정도 시간이지나야낫나요?

치과치로해도 잇몸이아프면 잇몸영양제먹나

잇몸치료를 한시간전에 받았는데 마취가 점점 풀리면서 통증도 오고 욱신거리는데 몇일정도는 이런가요?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은 따로없는데 아프거나 하면 어떤약을 먹어야 할까요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