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개건염에 냉찜질과 온찜질 중 무엇이 좋은가요?
슬개건염 7일차 무슨 찜질해?
슬개건염 7일차 무슨 찜질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슬개건염 7일차라면 온찜질이 더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부상이나 염증 발생 후 48시간(2일) 이내에는 냉찜질이 부종과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7일이 지난 시점에서는 회복을 돕기 위해 온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찜질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하루에 15-20분 정도, 하루 3-4회 정도 온찜질을 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온찜질 후 통증이 심해지거나 부종이 증가한다면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슬개건염의 회복을 위해서는 적절한 휴식과 함께 전문의의 지도하에 재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롤러기에 손가락이 끼어서 급하게 작동중단하고 빼고 응급실에 갔습니다. 당시에 엑스레이와 ct를 찍었는데 뼈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했습니다. 그리고 후에 소독겸 진료받으로 갔을 때는 골절이 있는지 없는지 애매하게 말씀해주셔서 골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붓기 때문에 손가락이 접히지 않아서 그런데 이럴때는 냉찜질이 좋은가요 온찜질이 좋은가요? 평상시에는 통증이 없고 누를 때는 통증이 있습니다.

냉찜질과 온찜질 주기 질문합니다. 넘어진 후에 뼈와 뼈끼리 부딪히면서 골절 없이 붓기만 하였습니다. 정형외과 진료 후에 반깁스한 상태입니다. 너무 부어서 3일 정도 냉찜질을 하였고, 여전히 붓기는 조금 있지만 멍이 생기면서 점점 붓기와 멍이 퍼지고 있습니다. 온찜질로 변경해도 될까요? 참고로 부위는 손등입니다.

안압을 낮추는데는 냉찜질과 온찜질중 뭐가 좋은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