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복용 후 빈맥, 상담 필요할까?

배OO • 2026.08.16

위고비를 투약해서 그런지 빈맥증상(101–104)이 나타납니다 의사와 상담을 하는게 좋을까요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16

    위고비 투약 후 빈맥 증상이 나타나서 걱정되실 것 같아요.

    위고비 임상시험 자료에 따르면, 위고비를 투여한 환자에서 평균 심박수가 투여 전보다 분당 약 3회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투여 기간 중 심박수가 기준보다 분당 10회 이상 증가한 경우가 위고비 투여군에서 더 높은 비율로 관찰되었어요. 즉 심박수 증가는 위고비 투여 시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반응 중 하나예요.

    다만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101~104회/분 정도의 수치가 위고비로 인한 일반적인 변화 범위인지, 혹은 다른 원인(탈수, 발열,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갑상선 문제 등)과 겹쳐서 나타난 것인지는 증상만으로 판단하기 어려워요. 특히 두근거림, 가슴 답답함, 어지러움, 호흡곤란 등이 동반된다면 더욱 주의가 필요한 신호일 수 있어요.

    따라서 현재 나타나는 빈맥 증상에 대해서는 위고비를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시어 심박수 변화가 약물과 관련된 것인지, 용량 조절이나 추가 검사가 필요한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안전할 것 같아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빠르게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