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채기 시 왼쪽 가슴 통증 원인은?
제체기를 할때마다 왼쪽 가슴에 살짝의 통증이 있습니다.
제체기를 할때마다 왼쪽 가슴에 살짝의 통증이 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재채기를 할 때마다 왼쪽 가슴에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근육통, 늑막염, 갈비뼈의 염좌 등이 있습니다. 재채기를 하면 몸이 갑자기 움직이면서 가슴 부위의 근육이나 갈비뼈에 일시적인 압력이 가해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염이나 식도염과 같은 소화기관 질환으로 인해 가슴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등이나 옆구리 쪽으로 통증이 퍼질 수 있습니다. 이는 위식도 괄약근을 싸고 있는 근막이 허리, 등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내과나 통증의학과 등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호흡 곤란이나 발열 등의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오후에 5시간정도 쿠팡에서 알바를 한 후 밤부터 왼쪽 가슴쪽에서 누르는 듯한 통증이 지속되고 있는데 왜 그런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왼쪽 가슴 윗쪽으로해서 바깥쪽,겨드랑이 안쪽까지 누르는듯한 뭉근한 통증이 있는데 왜 그런걸까요

왼쪽 가슴이 쿡쿡 쑤시며 아픕니다 특히 자고난 직후 매우 아프며 일주일 정도 되었고 소염진통제 근육이완제는 먹을때만 잠시 좋아졌다가 다시 마찬가지입니다 앞으로 숙일때 심해지고 큰 숨을 쉴때도 아픕니다 제가 역류성식도염으로 오래 고생했는데 이것이 원인일수도 있나요? 아니면 내부 장기이상일수도 있을까요? 어떤 조치가 필요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