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마다 소변 때문에 깨는 원인은?
새벽마다 화장실가려고 깨는데진짜 왜그럴까요 너무너무 힘들어요..여자 22살입니다
새벽마다 화장실가려고 깨는데진짜 왜그럴까요 너무너무 힘들어요..여자 22살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새벽마다 소변 때문에 깨시는 상황이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을 '야간뇨'라고 하는데,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개선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불편함이 동반된다면, 비뇨기과나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을 거예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새벽 4~5시 마다 불편함에 깹니다 어떤느낌이냐면 일반적인 통증처럼 아프다는 느낌은 아니고, 넓은범위가 저린다고 해야할지 쑤신디고 해야할지 가만히 있으면 안될것같은 느낌의 불편함입니다 이 불편함은 스트레칭을 해도, 운동을 해도 별 효과가 없습니다 통증이 아닌 불편함이라고 느껴져서 한반 참아보자 해서 최대한 무시하고 잠들려 해도 움직이지 않으면 10초 정도 뒤에 급격하게 심해져 몸을 비틀게 됩니다 몇 년 전부터 날개뼈 부근만 증상이 있었는데, 이때는 스트레칭이나 운동으로 바로바로 풀어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코로나 확진 회복중에 척추따라 골반부근까지 퍼졌습니다 자기 시작할 때도 날개뼈부근만 불편함이 느껴지고, 지쳐서 새벽에 잠들어도 결국 4~5시에 깹니다 이때는 골반까지 퍼져있습니다 결국 거의 잠을 자지 못한 채 아침에 밥을 먹고 피곤함에 2시간 쪽잠을 잡니다 원인도 모르겠고, 해결방안도 전혀 감히 잡히지 않습니다 도와주세요

1년 전에 한 번 새벽에 자다가 극심한 두통으로 깼는데 진짜 말도 안 되게 아팠어요. 너무 아파서 벽치고 머리 치고 난리도 아니었고 급하게 응급실 가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눈이랑 관자놀이 쪽 위주로 아팠고 누우면 더 어지럽고 서서 움직이는 건 가능했지만 오래 걷지는 못하는 정도예요. 근데 올해도 새벽에 아파서 두 번 정도 응급실에 갔습니다. 자주 아픈 건 아니고 작년에 한 번 올해 두 번 정도 아팠어요. 응급실에서 검사 결과 아무 이상 없다는데 뭘까요ㅠㅠ

취침 시간이 보통 11시 12시 사이인데 매일 새벽 5시 조금 넘어서 각성되듯이 눈이 번뜩 깨요 안깨고 6시 넘어서까지 푹자고 싶은데 5시에 깼다가 다시 눈 감았다 일어나는 일상이 불편해요 예전에는 알람 소리 듣고 겨우 깼는데 수면 시간이 많이 부족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