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왕따로 인한 정신적 영향, 정신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저를 괴롭혔던 아이때문에 힘들어요. 제가 작년에 반에서 이유 모를 왕따(은따)를 당했어요. 그 괴롭힘을 주도하던애들이 4명 정도인데 걔네 얼굴이랑 닮은사람이나 걔네를 보면 심장이 덜컹거리고 긴장되고 몸이 피하려고 해요. 눈앞도 살짝 흐릿해지고요. 정신적으로 안좋은건가요? 정신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저를 괴롭혔던 아이때문에 힘들어요. 제가 작년에 반에서 이유 모를 왕따(은따)를 당했어요. 그 괴롭힘을 주도하던애들이 4명 정도인데 걔네 얼굴이랑 닮은사람이나 걔네를 보면 심장이 덜컹거리고 긴장되고 몸이 피하려고 해요. 눈앞도 살짝 흐릿해지고요. 정신적으로 안좋은건가요? 정신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당신이 겪고 있는 증상들은 왕따 경험과 관련된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한 것으로 보여요. 왕따는 매우 심각한 스트레스 요인이며, 그로 인해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당신이 묘사한 심장이 덜컹거리고 긴장되며 몸이 피하려고 하는 반응은 과거의 트라우마를 떠올리게 하는 자극에 대한 신체적 반응일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나 심리상담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전문가는 당신의 경험을 듣고 적절한 평가를 통해 필요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요. 치료 방법에는 인지 행동 치료,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치료, 또는 약물 치료 등이 포함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도움을 구하는 것은 매우 용기 있는 일이에요.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건강한 정신 상태를 회복하는 데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대면 진료가 부담스러우실 경우 우선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전화로 비대면 진료 후 집에서 약을 배송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중학교 다니고 있는 중2 여자입니다 중학교 2학기 시작되고부터 왕따를 당하는거 같아서 밥도 안먹고 친구들이 놀릴까봐 불안하고 죽고싶은 생각이 1~2번씩 들고 1학기때 보다 더 피곤해지고 집중도 못하고 체중이 점점 변화되고 평소보다 다르게 짜증이 더 많아지고 눈물이 많아졌어요 그리고 학교나 학원이 안가고 싶을때가 더 많아지는거 같아요
중학교 2학년때 친했던 친구가 넌 왜 그거밖에 못하냐 공부좀해라 그림 잘 그리지도 못하면서 왜 맨날 그러냐 이런식으로 가스라이팅? 을 했었는데 그래도 화해하고 무사히 졸업을 했어요. 고1인 지금 반 친구가 너 공부 못하는거 핑계다 나도 자격증공부에 시험보면서 학교시험까지 보는데 너가 그런말 하는거 핑계다 공부좀 해라 이러고 아플땐 왜 또 아프냐 적당히좀 아파라 이러는데 중2때 생각이 나서 말소리도 커지고 눈물나려하고 그랬어요. 결국 그친구가 먼저 사과하긴 했는데 그날 교실에서 자고 일어나서 걸으려는데 순간적으로 어지러워서 앞이 안보이고 속도 울렁거려서 다리에 힘이풀리면서 그대로 넘어져버렸어요 발목도 부어서 병원치료 받고 있고요ㅠㅠ 이거 정신과 관련질환이랑 관련있을까요? 참고로 최근에 우울해했던적도 많고 무기력, 식욕부진, 자해충동, 집중력 저하 등등도 있었어요
남자친구랑 이별했습니다. 저 몰래 여사친이라고 칭하는 사람들과 놀았습니다. 들켜서 싸우다가 어느새 남자친구가 먼저 식어버렸고 제가 붙잡는 입장이 됐습니다. 정말 실신 직전까지 울면서 붙잡았고 결론이 나지않아 다음 날 만나기로 하고 헤어졌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그날 밤 클럽에서 밤을 샜습니다. 지속되는 거짓말과 이젠 정말 되돌릴 수 없단 생각에 헤어지자 했습니다. 너무 공허하고 무슨감정인진 모르겠지만 심리적으로 위태한 느낌과 질식사 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또, 제가 가족보다 더 많이, 제 전부를 의지했습니다. 그래서 배신감도 배로 들고 갑자기 혼자가 되어버렸단 생각에 스트레스가 너무크고 무슨 일을 해도 집중이 안 됩니다. 정신과에 방문하여 치료받는게 맞을까요? 이 증상들은 무슨 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