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약물 용량 감량 시 신체 증상은?
정신과 약물 용량을 줄이는 습관을 가지게 되면 나중에 신체 증상이 발현될수가 있다던데 그 이유와 증상은 어떠한것으로 발현되는지 말해주세요
정신과 약물 용량을 줄이는 습관을 가지게 되면 나중에 신체 증상이 발현될수가 있다던데 그 이유와 증상은 어떠한것으로 발현되는지 말해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정신과 약물 용량을 감량하면 다양한 신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물 감량 시 나타날 수 있는 신체 증상으로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정신과 약물은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점진적으로 감량하는 것이 중요하며, 임의로 용량을 조절하는 습관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약물 감량 시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 최근 복용 약물 - 정신과 약(의사 지시 하 대폭 감량: 약물 자살 위험 때문) 2. 어제 증상 - 양손 저림 - 손 떨림 - 약간의 비현실감 3. 오늘 증상 - 얼굴 저림 - 손 떨림 심화 - 심한 비현실감 대강 이런 추세인데, 약물 복용 현황과 관련이 있을까요? 아니면 컨디션 난조일까요?

내가 내가 아닌 느낌, 정신이 신체에서 붕 뜨는 느낌은 불안감일까요 우울감일까요? 신경안정제를 먹고 나서도 그러는데, 정체성 혼란 등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심하면 약물로 조절이 잘 안될 수도 있나요? 불안장애 진단받고 신경안정제 두 종류 최소용량으로 먹는 중인데 멍해졌다 정신차려졌다를 반복해서요. 멍할 때는 짜증나고 우울한 기분이에요.

약물을 이용한 체중감량 시 효과가 어느 정도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