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협착증 시술을 다시 받아도 되나요?
허벅지 통중 원인중 척추 협착증 이면 시술을 해야되는지요? 10년전 우측 다리 마비증세로 척추협착증 시술 받은적이 있는데 또 받을 수 있는건가요?
허벅지 통중 원인중 척추 협착증 이면 시술을 해야되는지요? 10년전 우측 다리 마비증세로 척추협착증 시술 받은적이 있는데 또 받을 수 있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척추협착증으로 인한 허벅지 통증과 재시술 가능성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척추협착증으로 인한 허벅지 통증이 있다면, 시술 여부는 증상의 심각도와 보존적 치료에 대한 반응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심한 통증, 마비 증상,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거나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에 반응이 없을 때 시술을 고려합니다.
10년 전 시술을 받으셨다면, 필요에 따라 재시술도 가능합니다. 척추협착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발생하거나 다른 부위에 새롭게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재시술 여부는 현재 증상의 원인이 정확히 척추협착증인지, 그리고 그 정도가 어떤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향을 위해 척추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고, MRI 등의 영상검사를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와 상담을 통해 현재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협착증은6~7년되었고최근에신경차단술여러번했음.현재는증상이경미한데계속치료를진행해야하는지아님완치방법은없나요

78세 어머님이 척추전문병원에서 mri 촬영 결과 345번 신경 눌림으로 감압수술 권유 받았는데 수술이 부담되어서 재활 치료같은거로는 방법이 없는지 여쭤봅니다.

다시 병원을 다녀야할까요? 척추관협착증?으로 병원 다니다 좀 나아져서 안 다니고 있는데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저번 주 내내 찌릿찌릿 욱신욱신 이런 통증 허리에 있었음-> 통증은 좀 사라졌는데 주말부터 어떤 자세를 해도(앉아있거나, 일어나있거나, 누워있거나 등등) 금방 다리나 발가락 쪽이 저렸다가 풀리길 반복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