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협착증 질문입니다.
78세 어머님이 척추전문병원에서 mri 촬영 결과 345번 신경 눌림으로 감압수술 권유 받았는데 수술이 부담되어서 재활 치료같은거로는 방법이 없는지 여쭤봅니다.
78세 어머님이 척추전문병원에서 mri 촬영 결과 345번 신경 눌림으로 감압수술 권유 받았는데 수술이 부담되어서 재활 치료같은거로는 방법이 없는지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척추의 전방전위 등에 대해 재활치료로 충분히 회복될 수 있는 부분이었다면 수술을 권유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보여요. 정확한 것은 진료를 담당하는 의사 선생님께서 가장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며 의사의 소견을 신뢰하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 정형외과의 김재형 의사 입니다. 78세이시라면 약물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으로 치료를 하며 경과를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신경학적 이상소견이 있다면 서둘러 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만..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경북 구미시 산동읍 신당2로 29 대호프라자 8층 802,803호
협착증은6~7년되었고최근에신경차단술여러번했음.현재는증상이경미한데계속치료를진행해야하는지아님완치방법은없나요
제가 오늘 병원가서 진료받았는데 척추 협착증 판정을 받고 주사 맞고 왔습니다. 척추 협착증이 20대에도 올수가 있나요? 그리고 만약 올수 있고 제가 척추 협척증이라면 지금부터 주사 치료한다면 완치 가능할까요?
약 10년쯤 전에 중국에서 척추관 협착증 소견을 받았고 별다른 치료 없이 매일 스트레칭과 찜질 정도만하며 지내왔습니다. 근래에 갑자기 밤에는 무릎이 찢어지는 것 같은 통증으로 시작해서 다리 전체가 무겁고 불편하고 아픕니다. 다리를 어떻게 둬야할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낮에는 젓가락질을 하거나 펜을 쥐는 등의 동작을 하면 손에 힘이 잘 안들어갑니다. 평소 저린 적은 좀 있었는데 젓가락으로 음식을 짚다가 놓칠 정도로 힘이 끝까지 전달이 안됩니다. 협착증이 심해진걸까요?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 걸까요? 정형외과에서 무릎 사진을 찍었을 땐 아무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허리와 등, 어깨, 목은 통증이 거의 항상 뻐근하게 있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