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면 탈모인가요?
평소에 머리빗고 묶고 하는데 50가닥씩 빠지고 3일에 한번 머리감는데 머리감는 날은 100가닥넘게 빠져요 탈모인가요?ㅜ
평소에 머리빗고 묶고 하는데 50가닥씩 빠지고 3일에 한번 머리감는데 머리감는 날은 100가닥넘게 빠져요 탈모인가요?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서 걱정이 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면 탈모보다는 정상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약 50~7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만약 하루에 100개가 넘게 지속적으로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경우 평소에 50가닥 정도 빠지는 것은 정상 범위에 해당합니다. 또한 3일에 한번 머리를 감으실 때 100가닥 넘게 빠지는 것도, 3일치가 한번에 빠지는 것으로 볼 수 있어 하루 평균으로 계산하면 정상 범위 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머리를 자주 감지 않으면 그동안 빠질 예정이었던 머리카락들이 머리 감는 날에 한꺼번에 빠지게 되어 더 많이 빠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다만 만약 특정 부위에서 지속적으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헤어라인의 변화, 모발이 가늘어지는 등의 증상이 관찰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서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 규칙적인 식습관, 충분한 수면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거 같고 거울로 보면 많이 비어보여서 그런데 혹시 탈모인가요?

현재 중3이고 최근들어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집니다. 예를 들면 수건으로 머리를 말릴때 머리카락이 20가닥 가량 빠지고 정수리도 비어보여서 고민입니다. 이거 탈모인가요?

현재 중3이고 최근들어 머카락이 너무 많이 빠집니다. 예를 들면 수건으로 머리를 말릴때 20가닥 가량 빠집니다. 탈모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