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시부프로펜 해열제 중복 복용 시 대처법은?
30개월 남아고 오늘 오후부터 열이 나기 시작해서 3시15분에 해열제를 먹였어요(덱시부프로펜) 그리고 나서 열이 오르길래 교차복용한다는게 또 덱시부프로펜을 먹였어요. 어떡해야 하나요?
30개월 남아고 오늘 오후부터 열이 나기 시작해서 3시15분에 해열제를 먹였어요(덱시부프로펜) 그리고 나서 열이 오르길래 교차복용한다는게 또 덱시부프로펜을 먹였어요. 어떡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열이 나서 해열제를 주셨는데 같은 성분을 중복 복용하게 되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덱시부프로펜은 같은 성분의 해열제이므로 원칙적으로는 6-8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합니다. 중복 복용하신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처하시면 됩니다.
우선 아이의 상태를 면밀히 관찰해주세요. 덱시부프로펜을 중복 복용했다고 해서 즉시 위험한 상황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 증상들을 주의 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당분간은 추가 해열제 복용을 중단하고, 물리적 해열법을 사용해보세요.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아주거나, 얇은 옷을 입히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세요.
만약 열이 계속 높게 유지되고 다음 해열제가 필요하다면, 마지막 덱시부프로펜 복용 후 최소 6-8시간은 기다리신 후 복용하시거나, 다른 성분의 해열제(아세트아미노펜)를 2-4시간 후에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을 보이거나, 열이 39도 이상으로 계속 높게 유지되거나, 질문자님이 많이 걱정되신다면 소아과에 연락하여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기몸살로 해열제 포함 처방약을 받았습니다 ..열이 40도까지 올라가고 4.5시간 간격으로 열이납니다 .. 덱시디펜정 400ml복용후 2.3시간후다시 열이 나면 먹을수 있는 다른해열제 종류 알려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처방약은 진세프정 ..덱시디펜정....브로피딘정...베아솔론정.....에스텐캡슐300mg....레미피드정 입니다

19개월 아기 감기약 복용중입니다. 그런데 처방약에 해열제가 포함된 줄 모르고 또 해열제를 동시에 먹였어요.. 맥스프로펜시럽이랑 빨간챔프요.. 수요일 저녁에 1회 목요일 아침에 1회, 저녁에 1회 총3회 먹었어요.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ㅠㅠ 아가는 처짐없이 잘놀고 잘먹고 있어요.. 다만 37.5도의 미열이 있다없다 하는 상태입니다

아기가 어제부터 열이 나서 8시, 14시에 타이레놀 복용하고 16시에 이부프로펜 먹이고 21시에 다시 타이레놀 복용했는데 현재 열이 38.8도로 치솟고 있습니다. 덱시부프로펜 교치복용 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