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초진 시, 어떤 정보를 제공하고 어떻게 대화를 나눠야 할까요?
우울증 같아서 정신과 가서 초진을 받고 싶은데요.. 그럼 의사선생님께 제 이야기를 들려드려야하잖아요. 제가 제 속마음을 꺼내기 어렵고 눈물만 날 꺼 같은데 괜찮나요? 굳이 제 이야기 말 안하고 증상(~우울하다) 이런정보만 제공해도 될까요..?
우울증 같아서 정신과 가서 초진을 받고 싶은데요.. 그럼 의사선생님께 제 이야기를 들려드려야하잖아요. 제가 제 속마음을 꺼내기 어렵고 눈물만 날 꺼 같은데 괜찮나요? 굳이 제 이야기 말 안하고 증상(~우울하다) 이런정보만 제공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누구든 처음 마주하는 사람에게 내 마음을 다 들어내거나 이야기 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가족이나 친한 친구, 지인이 아니라면 더욱이 내 이야기를 이 사람에게 해야 할까?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하는데요. 힘든 부분이 있다면 이에 대한 치료를 받는다고 생각하면 되어요. 감기에 걸리면 감기약을 먹듯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또한 마음의 병으로 치료를 받기 위한 공간으로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의사와의 관계를 형성하면서 마음을 열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처음부터 모든 이야기를 꺼내는 게 어려울 수 있어요. 급하지 않아도 되니 천천히 힘든 부분을 지금 내가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 힘들게 꼬이고 묶인 실타래를 하나씩 풀어가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D 다만, 너무 갇혀있거나 숨기는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한 치료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어떠한 사유로 우울감이 지속되는지에 대한 정보는 주는 것이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먹고 있으면 우울증 맞나요? 초진 때 검사 했는데 의사 선생님이 따로 우울증이다 이런 얘기는 없으셔서요 자살기도나 자해는 한적 없고 죽을까..이런 생각을 하루에 많이 했었는데 지금은 안해요 우울증에도 뭐가 나눠져있나요? 언제까지 약 먹어야되나요?
저는 63세 남성입니다. 1년 전부터 우울증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불안하고 가끔 우울해지고 주변사람들에게 짜증을 자주내곤합니다. 아내도 10여년 전부터 우울증 치료를 받고있어 아내가 먹는 약을 가끔 먹으면 곧바로 좋아지곤합니다. 그래서 아내와 동일한 약으로 처방을 받아 복용하고자합니다 . 아내는 경남 김해에 있는 병원에서 치료받고있는데 그 병원은 비대면 진료가 되지않아 불편합니다. 도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울증 약처방전] 1.명인 디아제팜정 5mg,또는 브로마제팜정3mg 제약사명:명인제약 급여정보:651900540 또는 651900640 2.브린텔릭스정 5mg 제약사:한국룬드백 급여정보:668000130 3.에나폰정 5mg 제약사:환인제약 급여정보:657202640 4.명인 페르페나진정 4mg 제약사:명인제약 급여정보:651900920 5.대화 마그네스정 제약사:대화제약 급여정보:645600
우울증 약 채팅으로 대화해서 처방 받을 수 없나요? 전화로는 못 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