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곽출구증후군
흉곽출구증후군은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치료가 가능 한가요?
흉곽출구증후군은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치료가 가능 한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대부분은 보존적인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해 볼 수 있다고 해요. 자세를 교정하며 물리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주쯤 전부터 왼팔 근육이 저리기 시작하더니 저림이 왼쪽어깨, 왼손 엄지, 검지, 중지까지 퍼졌어요. 처음엔 정형외과에서 거북목 진단을 받고 물리치료와 도수치료를 받고 나아졌지만 며칠 뒤 다시 증상이 도졌어요. 이번에는 물리치료도, 도수치료도, 근이완주사도 효과가 없는 채 2주가 흘렀습니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흉곽출구증후군 하고 사각근 증후군이 비슷해 보입니다. 일단 오늘 다른 정형외과 검진 받을 예정이긴 한데, 제가 생각한 병일 가능성이 있나요? 다른 가능성이 있다면 어떤 병일 가능성이 있나요? 수술 외에 보존적인 치료법이 있을까요?
6주전 근전도 검사로 척골신경포착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자꾸 저 병과는 관련없는 어깨나 쇄골 밑에 통증이 있어서 흉곽출구증후군인거같아 어제 대학병원 정형외과를 갔어요 가서 팔꿈치 x레이 찍어본 결과랑 6주전 근전도 검사 결과지를 보시더니 흉곽출구증후군이 아닌 척골신경포착증후군이 맞다고 하셨어요 근데 자꾸만 어깨랑 가슴근육 통증때문에 흉곽출구증후군인데 혹시 오진한건 아닐지 너무 불안해요 대학병원 어제가 처음 간거라 초진이였고 검사는 x레이만 찍었어요 그럼 오진일 가능성도 있나요..? 아니면 제가 너무 불안해하는건가요...
155cm 60kg 20대 여성입니다. 전신부종이 좀 있구요, 2달전 낮잠을 자고 일어난 후 갑자기 양 팔의 감각이 저하되고 힘빠짐을 느꼈습니다. 힘빠짐 정도는 스스로 전보다 약해졌다고 느껴지는 정도이고, 무언가를 떨어뜨리거나 들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핸드폰을 쥐는 등 특정 불편한 동작들을 하면 팔과 손목이 상당히 빨리 피로하고 별로 좋지 않네요. 특히 양 새끼손가락이 가장 심합니다. 목부터 어깨, 손까지 전체적인 통증이나 저림은 적은 편이고 오히려 무뎌진 감각과 힘빠진듯한 느낌이 힘들게 하네요. 촉각이나 온도를 느끼는 감각에는 문제가 없구요, 검색해본 결과 아래 4가지가 가장 의심되는데 목 디스크 경추 척수증 흉곽 출구 증후군 근막 통증 증후군 이것들이 아니라면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으로 근육이 심하게 뭉쳐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병원에서 mri를 찍어봐야 확실히 알겠지만 비용이 만만한 게 아니라서 이같은 경우 mri가 필수일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