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 중 부딪혀 붉어진 부위 괜찮나요?
김OO • 2026.04.26
샤워하다 빨게진.부분 찧였는데 아파여 붉어지는데 괜찮죠?
통풍손목통증
샤워하다 빨게진.부분 찧였는데 아파여 붉어지는데 괜찮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부가 부딪혀 붉어지고 아프신 상황이 불편하시겠네요.
샤워 중 부딪혀서 생긴 가벼운 타박상이나 피부 자극이라면, 대부분은 특별한 치료 없이도 며칠 내에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현재 붉어진 부위에 심한 부종이나 피부가 찢어진 상처, 진물 등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다만 붓기가 심해지거나, 통증이 계속 강해지거나, 열감이 생기거나, 멍이 비정상적으로 커진다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젯밤 실수로 세게 손톱으로 긁어서 생긴 상처에 방금 샤워 후 소독하고 마데카솔을 발랐습니다. 그런데 상처가 부풀어오르고 주변까지 좀 붉어지면서 주위 피부가 하얘졌는데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여 사진에서 해당부위가 붉어져서 병원을 갔는데 병원에서는 모낭염인거같다했는제 제가볼때는 헤르페스 같은데 혹시 헤르페스일까요?? 아니먄 모낭염으로 보고 걱정하지않아도 될까요?? 전문가 선생님께서 정확한 답변주시면 감사드립니다 ㅠㅠ

몇주전에 상처를 입었었고 어제 침대에 강하게 부딪쳤는데 오늘보니 상태가 이런데 괜찮은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