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눈꺼풀 부음 원인과 진료과는?
왼쪽 눈꺼풀이 부었는데 무슨증상이며 피부과?안과? 어디로 가야할가요?
왼쪽 눈꺼풀이 부었는데 무슨증상이며 피부과?안과? 어디로 가야할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피부과 진료를 받으셔도 되겠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첨부해 주신 사진을 보니 왼쪽 눈두덩이 부분만 부어 오른 게 보이네요.
이런 경우는 알레르기 반응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커요.
예를 들어 두드러기가 동반되는 알러지성 혈관부종 같은 경우에 눈두덩이를 포함하여 입술, 얼굴, 목 안, 손, 발, 생식기 등 피하조직과 점막하조직에 부종, 팽진이 생기면서 사진과 같이 보일 수 있거든요.
보통 이런 부어오른 부분을 가라앉히는 데에 도움이 될 만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시간이 지나며 가라 앉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되겠고, 우선 가정 내 상비약이 있거나 가까운 약국이 있으시면 구매해서 한 번 드셔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런데 만약 약을 복용한 후에도 증상이 전혀 나아지지 않는다거나, 점점 더 부어서 눈을 제대로 뜨고 있기 어렵다거나 한 경우에는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듯해요.
눈 자체에는 문제가 없고 피부의 문제로 생각이 되니 피부과 내원이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83년 여자입니다 몇 년 전부터 왼쪽 눈이 많이 안 떠집니다 부은 느낌보단 눈꺼풀이 눌리는 느낌입니다 매일 있는 증상은 아니고 한 번 오면 한달정도 가고 또 오랫동안 몇 개월 괜찮은 것 같아요 심할땐 왼쪽 얼굴이 눈을 중심으로 당겨지는 느낌이 에요 아프기 보단 그냥 눌리고 당겨지는 느낌이 불편해요 걱정도 되고요 그냥 스트레스때문인지 아니면 정밀 검사를 해안하는지 궁굼합니다 또 신경외과적 증상이 맞는지 다른 과로 가야하는지도 궁굼합니다

요즘 왼쪽 눈꺼풀이 떨려요

안녕하세요 한 5~6개월정도 전부터 왼쪽 눈꺼풀에 떨림이 있습니다 왼쪽 눈 주변이 뻐근한 감이 오면 눈을 질끈 감았다뜨면 한줄로 폭 들어갔다가 눈꼬리쪽이 파닷파닷하네요ㅠㅠ 비타민 마그네슘 등등 잘 챙겨먹는데 증상이 여전합니다 흡연한지는 한 20년은 넘었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