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항암치료 시 탈모가 심하지 않은가요?
저희엄마가 자궁경부암 2기 수술하시고, 항암과 방사선치료를 시작하실 예정이신데, 산부인과 교수님 말로는 항암할때 탈모가 그렇게 심하게 빠지지 않는다고 하시던데 사실인가요?
저희엄마가 자궁경부암 2기 수술하시고, 항암과 방사선치료를 시작하실 예정이신데, 산부인과 교수님 말로는 항암할때 탈모가 그렇게 심하게 빠지지 않는다고 하시던데 사실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니의 자궁경부암 치료를 앞두고 계시는 상황에서 탈모에 대한 걱정을 하고 계시는군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우려입니다.
산부인과 교수님 말씀이 맞습니다. 자궁경부암에 사용되는 항암제는 다른 암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탈모가 심하지 않은 편입니다. 탈모의 정도와 시기는 사용하는 항암제의 종류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데, 모든 항암제가 심한 탈모를 유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모든 환자가 탈모를 경험하는 것도 아닙니다. 개인차가 있어서 어떤 분은 전혀 탈모가 없거나 매우 경미한 정도만 경험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탈모 증상이 나타난다면 2차 또는 3차 항암치료 이후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가 끝나면 수개월 내에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기 시작하므로, 탈모가 발생하더라도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담당 의료진과 상담하여 사용될 항암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예상되는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면 더욱 안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궁경부암 항암치료중인데. 생리하는거처럼 피가 나오네요 무엇이 문제일가요

저는 혈액암 환자입니다. 항암을 3차까지 했습니다 호중구 수치가 2500 정도 나왔습니다 항암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시기가 되었는데. 감염이 위험 높은 지금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아도 될까요?

탈모가 심해서 병원은 어디병원을 가여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