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안약 투여 간격이 너무 짧았나요?
다래끼때문에 항생제 안약 하루 네번 넣는데 아침8시30분 정도에 넣고 오전 11시30분 정도에 넣었는데 너무 빨리넣은건가요?
다래끼때문에 항생제 안약 하루 네번 넣는데 아침8시30분 정도에 넣고 오전 11시30분 정도에 넣었는데 너무 빨리넣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 치료를 위해 항생제 안약을 사용 중이신 상황이시군요.
항생제 안약의 경우 일정한 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3시간 간격으로 점안하셨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약은 4시간 정도의 간격으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앞으로는 가능하면 처방받은 대로 하루 4회 균등한 간격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깨어있는 시간 동안 최대한 균등하게 나누어 사용하시고, 수면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마지막 점안은 자기 직전, 첫 점안은 일어난 직후로 하시면 효과적입니다.
항생제 안약은 처방된 기간 동안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니, 증상이 나아지더라도 처방 기간 동안 계속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19개월 저희아기가 기존의 콧물흐름때문에 항생제를 오늘 오전 9시경까지 총 처방받은 5일치를 먹다가 아직도 누런 콧물이 지속되어 오늘 오후 2시에 병원가서 약을 다시처방을 받아왔습니다. 약처방은 기존의 항생제와 동일한 약인데요, 아기가 낮잠자느라 기존 마지막약하고 최근 새로 추가 처방받은 약 투여간격이 8시간이상이 넘어갑니다. 혹시 이런경우에 기존에 동일한 항생제였기때문에 항생제내성이 생기는지걱정이됩니다..지금이라도 깨워먹여야할까요!?

방광염 항생제약을 받았는데요 하루에 꼭 3번 먹으라고 하셨는데 제가 점심쯤 약을 받아서 1시 20분쯤 약을 먹고 자기전 빈속에 먹으면 속쓰릴 것 같아서 4시반에 빵조금 먹고 두번때 약을 먹었는데 텀이 너무 짧은걸까요? 괜히 속이 쓰린 느낌입니다.

혹시처방전없이급하게약국에가서살수있는안약이있을까요?실수로눈에상처가난거같은데시리고아파서눈을뜰수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