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제 복용 후 구토, 병원 방문 필요할까?

한OO • 2026.05.05

어제 치통 때문에 빈속에 진통제를 먹었는데 토를했었는데 오늘도 토할것같아서 괜찮은건가요..? 이부페노랑 아세트아미노펜,트라마톨연삼염 먹었어요 이럴땐어디병원가야해?

구토소화불량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치통으로 고생하시는 중에 진통제 부작용까지 겪으셔서 많이 힘드셨겠네요.

    빈속에 진통제를 복용하신 후 구토 증상이 나타나고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군요. 이부프로펜은 위장 자극을 일으킬 수 있는 소염진통제이고, 트라마돌염산염도 구토를 유발할 수 있는 약물입니다. 특히 빈속에 복용하면 위장 자극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현재 구토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구토로 인해 탈수가 올 수 있고, 위산 과다 분비로 인한 위장 손상 가능성도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는 경우라면 가까운 응급의료기관이나 내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진료 시에는 복용하신 진통제 종류와 복용량, 증상 발생 시점을 정확히 알려주세요.

    당분간은 진통제 복용을 중단하시고, 만약 치통이 심하다면 치과 진료를 통해 근본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