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강이 멍과 통증 지속 시 정형외과 방문이 필요할까요?
5월4일에 넘어지면서 정강이를 보도블럭에 끼여서 통증으로 종합병원갔었는데 엑스레이랑 초음파를 찍었는데 피가 고이는 의심을 받고 약먹고 1주일뒤에 한의원가서 침맞고 부황을 떴는데 그 뒤로 1번 더 가서 침치료해도 멍이 아직 남았고 통증이 있는데 다른 정형외과를 가는게 좋을까요? 걸을 때도 통증이 있습니다 ㅠㅠ 상담 부탁드려요
5월4일에 넘어지면서 정강이를 보도블럭에 끼여서 통증으로 종합병원갔었는데 엑스레이랑 초음파를 찍었는데 피가 고이는 의심을 받고 약먹고 1주일뒤에 한의원가서 침맞고 부황을 떴는데 그 뒤로 1번 더 가서 침치료해도 멍이 아직 남았고 통증이 있는데 다른 정형외과를 가는게 좋을까요? 걸을 때도 통증이 있습니다 ㅠㅠ 상담 부탁드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5월부터 지속되고 있는 정강이 통증과 멍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미 종합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셨지만 여전히 통증이 지속되고 걸을 때도 아프다면, 다른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재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기간 지속되는 통증과 멍은 뼈나 연조직의 손상, 혹은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초기 검사에서 피가 고이는 의심을 받으셨다고 하니, 현재 상태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엑스레이 외에도 CT나 MRI 등의 정밀검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는 무리하지 마시고, 정형외과에서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개월전 정강이쪽을 박아서 멍이들었었는데 지금도 그부위가 멍든거처럼아프고 살짝 뽈록해요 정형외과 가봐야할까요? 그리고 가슴뼈가운데쪽이 늑골이? 움직일때마다 너무 아픈데 엑스레이로는 별이상이 없다해서 어느병원을 가야할지요ㅠㅠ

어깨 통증이 2일 정도 계속 지속되는데 정형외과를 가봐야할까요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움직일 때는 통증만 있고 막 못움직일 정도는 아니에요

어제부터 갑자기 허리가 너무 아픈데요 길을 걸을때 허리를 뒤로하면 통증이 있구요 약간 몸이 흔들릴정도로 허리쪽이 뜨끔? 하면서 아프더라구요 뒤쪽 허리중간정도를 누르면 아프더라구요 담은 아닌거 같고 정형외과를 가 봐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