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세 기침과 가래에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하나요?
12살 아무 증상 없이 기침가래만 일주일째인데 하루에 2~3번정도로 간헐적으로 하는데 어떤약을 먹어야 할까
12살 아무 증상 없이 기침가래만 일주일째인데 하루에 2~3번정도로 간헐적으로 하는데 어떤약을 먹어야 할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2세 자녀의 기침과 가래 증상이 일주일째 지속되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가래가 동반된 기침의 경우 거담제 성분이 들어간 약물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롬헥신이나 아세틸시스테인 같은 성분이 가래 배출을 도와줄 수 있어요. 하지만 12세 소아의 경우 성인용 약물과 용량이 다르므로, 소아과에서 정확한 진료를 받고 적절한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일주일째 지속되는 증상이라면 소아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의사는 아이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필요에 따라 적절한 약물을 처방해줄 수 있어요.
증상 완화를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관리 방법도 있습니다:
기침 빈도가 늘어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 빨리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며칠 기침이 너무 심해서 질문드립니다. 숨쉴 때 목가슴쪽에서 약간 사르르한 느낌이 들면서 저도 모르게 기침이 나와요. 가끔 노란 가래가 나오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마른 기침이구요. 이 경우에는 어떤 성분의 약을 먹으면 될까요? 2일 전에 타이레놀 한알? 어제 밤에 판콜에이 복용했습니다. 오늘 밤에 회식이 있어서 술을 마셔야하는데, 이럼 약 먹으면 안 되려나요?

감기(코, 목) 후에 코감기는 다 나았는데 아직 기침, 가래가 그대로 있네요. 기침을 너무 많이해서 갈비뼈가 아프네요. 병원은 추후에 갈 예정이고 약국에서 어떤 약을 먹어야 증상이 완화될까요?

주일 됐네요 감기같진 않아요 열은없습니다 몇일전부터 기짐가래가 끓더니 기침 가래약을 먹어도 호전이 없네요 열은없는데 숨을 크게 들이쉴때 가래가 조금 끊고 코와 입천장 목젓쪽에 가래가 낀것처럼 조금답답하고 머리는 아프지는 않지만 조금 멍한느낌이에요 어떤약을 먹어야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