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 집중, 오심, 구토, 흉부위치 답답함 증상이 있습니다. 강제 집중은 보고싶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쳐다보는곳의 중심 이외에는 보이지 않음을 뜻합니다.
강제 집중, 오심, 구토, 흉부위치 답답함 증상이 있습니다. 강제 집중은 보고싶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쳐다보는곳의 중심 이외에는 보이지 않음을 뜻합니다.
강제 집중, 오심, 구토, 흉부위치 답답함 증상이 있습니다. 강제 집중은 보고싶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쳐다보는곳의 중심 이외에는 보이지 않음을 뜻합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제 집중, 오심, 구토, 흉부 답답함 등의 증상은 불안 장애, 스트레스 반응, 소화기 문제, 심혈관 질환, 신경계 문제 등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시야가 좁아지는 증상은 '터널 시야'라고 불리며, 눈의 문제 뿐만 아니라 뇌와 관련된 문제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신체 검사,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 영상 진단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갑작스럽게 발생했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거나 119에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문제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수록 예후가 좋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황장애의 가능성도 있을 것 같아요. 공황장애는 갑자기 극도의 두려움과 불안을 느끼는 불안 장애의 일종인데, 증상으로는 가슴 두근거림, 숨막히는 느낌, 온몸이 떨림, 손떨림, 어지러움 등의 다양한 신체 증상을 경험해요. 공황 장애를 진단한 후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면 증상이 비교적 잘 조절되는 편이라고 해요. 공황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이 질환의 증상, 진단, 치료법을 정확히 아는 것이 필수적이에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가셔서 상담 받아보시거나 비대면 진료를 통하여 의사에게 상담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예전에 ADHD의심으로 병원에 간 후 약을 먹은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먹지 않고 있는데 최근 다시 집중이 되지 않고 특정한것에만 집중하며 공부엔 집중이 되지 않아 성적이 고민입니다 집중하지 못해 해야할 숙제도 다 하지 못하며 공부도 잘 하지 못합니다 강제성이 있는 학교에서 그나마 조금조금조금 만 집중이 되는데 학원에선 멍때리며 집중하지 못해 고민입니다 전에 먹었던 콘서타서방정? 과 무슨 알약을 같이 먹었었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어떡하나요. 집중이 되지 않음-> 해야할일 못함-> 스트레스 받음 으로 악순환도 반복됩니다.
처음엔 숙취인 줄 알았는데 오늘 종일 자고 방금 일어난 것처럼 몸에 힘이 없고(특히 손), 가끔 약간 속이 미식거리기도 하고 목 부분이 손을 넣어 강제로 구토하려고 할 때의 느낌도 듭니다. 또한, 더운 상황에서 평소보다 땀이 과하게 오랫동안 납니다. 집중도 잘 안되고 불안한 느낌이 드는데 신체적인 증상 때문에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미주신경성실신을 진단받은 적이 있는데 이와 관련이 있나요? 체하거나 장염 증상이 있진 않은데 왜 이러는 건지, 어느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한곳에 집중을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가령 회사 업무시, 모니터만 집중해서 보는게 아닌 1분에 몇번씩도 아래쪽 또는 왼쪽 아래쪽 등을 쳐다보게 됩니다. 의식을 하지 않으면 덜보게되는데 의식하는 순간 더욱 많이 보게됩니다. 그래서 업무효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평소생활에서는 업무할때보다는 덜하지만 여전히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느 병원을 가서 어떻게 치료받아야할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