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노트북 사용 후 눈 충혈, 실명 위험이 있나요?
장시간 노트북 보면서 작업을 며칠 했는데 눈이 빨개요 문제가 있을 까요 잠도 좀 못잤고 동공 바로 옆이 좀 빨간데 실명이 될까요?
장시간 노트북 보면서 작업을 며칠 했는데 눈이 빨개요 문제가 있을 까요 잠도 좀 못잤고 동공 바로 옆이 좀 빨간데 실명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눈 충혈 증상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장시간 노트북 사용과 수면 부족으로 인해 눈 충혈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노트북을 포함한 전자기기를 장시간 사용하면 눈 깜박임이 줄어들어 눈이 건조해지고 충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만으로 실명에 이를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20-20-20 규칙을 실천해보세요. 20분마다 20피트(약 6미터) 떨어진 곳을 20초 동안 바라보는 방법입니다. 또한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의 건조함을 완화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충혈 증상이 지속되거나 시력 저하, 통증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누워서 베게 정가운데에 턱을 두고(괴고) 장시간 노트북을 자주 쓰는데 어느 순간부터 이게 약간 턱에 안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이럴경우 어떤 질환?이 유발될 수 있을까요? 턱 관절 자가진단 해봤을 땐 왼쪽에 조금 소리 나긴 합니다.이 왜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건조하거나 그런곳에 있으면 눈이 따끔거리고 아파요..ㅜㅜ 주로 노트북을 많이해서 그런지..눈도 많이 나빠진것 같아요..ㅜㅜ

평소 노트북으로 재택근무를 많이 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약간의 어지러움이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 모니터에서 키보드로 시선을 옮길 때, 아주 미세하게 어지럽단 느낌을 받고 있어요. 일을 빠르게 해야하니까 시선을 빠르게 옮기게 되는데, 예전에 그런 느낌을 못받다가 최근 2~3주 전부터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이 재택근무를 한지는 1년정도 됐어요. 1년 전쯤부터 초점이 빨리 안맞는 듯한 느낌을 받기 시작하긴 했어요. 시선을 옮겼을때 초점이 빨리 안맞다보니 사람을 알아볼때도 바로 못 알아보고. 오래전이기는 하지만, 라식수술도 했기 때문에 걱정이 되서 안과도 가봤지만, 이상 없었어요. 그래서 이제 40대이기도 하니까 노안이 시작되서 그런가부다 하고 넘겼는데, 최근엔 일할때 어지러움까지 느껴지니 걱정이 되서 문의합니다. 재택근무를 끝내고 식사를 하면 어지러움이 좀 남아있는건지 속이 편치 않습니다. 소화가 안되거나 하진 않아요. 좀 더부룩하고, 가스도 잘 찹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