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질환자에게 적합한 영양제는?
당뇨병,대장성궤양염.전립선비대증.신경과약.고혈압.고지열 약 복용시 영양재 추천
당뇨병,대장성궤양염.전립선비대증.신경과약.고혈압.고지열 약 복용시 영양재 추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복합적인 건강 상태를 고려한 영양제 추천을 원하시는군요.
여러 만성질환을 가지고 계시고 다양한 약물을 복용 중이신 경우, 영양제 선택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뇨병, 대장성궤양염, 전립선비대증, 고혈압, 고지혈증 약물과 영양제 간의 상호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복합적인 상황에서는 일반적인 영양제 추천보다 의사나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영양제를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특히 복용 중인 약물과의 상호작용을 고려한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영양제에 의존하기보다는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적절한 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도 함께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환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에 대해서도 의료진과 상담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영양제 복용시간과 함량이 괜찮은지 궁금해요 면역력 키우기와 임신계획도 있어서 남,여 모두 복용가능한 구성일까요~? 추가로 더 필요한 영양제가 있다면 추천도 부탁드려요 1. 프로바이오틱스(50억CFU) 2.글루타치온(250mg) 3.마카(500mg) 4.아연(50mg → 용량이 큰것 같아서 반으로 절단해서 복용하는게 좋을지) 5.칼슘+마그네슘+DK(칼슘:266mg, 마그네슘:133mg, D3:8mcg, K2:30mcg) 6.B12(1,500mcg)

40대중반 B형간염보균에 지방간 갖고있습니다. 건강챙기고자 한달전부터 금주하며 웨이트, 유산소운동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식사도 3끼 챙겨먹고 영양제도 2년넘게 안먹다가 다시 시작했습니다. (종합비타민, 밀크시슬, 코엔자임q10, 아르기닌, 오메가3, 비타민c3000mg, 유산균) 이렇게 먹고 있습니다. 먹으면 안되거나 추가해서 먹으면 좋을 영양제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부모님의 증세를 완화하고자, 이렇게 질문을 올리게 됐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현재 수십가지 성분이 포함된 영양제를 먹으면서 증세를 완화하려고 계속 비싼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는 상황인데... 우선 부모님의 증세가... 1) 무기력증, 식욕저하, 손발 저림, 근육통, 피로감 등 당뇨 증세를 포함한 복합적인 증세 호소 2) 전립선 문제로 인한 잔료감 호소 이렇게 크게 두가지인데, 일단 병원에서 증상을 얘기해봐도, 나이 때문에 일어나는 증세라고 별다른 조치를 취해주시지는 않고, 영양제 섭취도 이렇다 할 조언을 주시지 않아서 이렇게 질문 드리게 됐습니다. 저희 부모님처럼 연세가 많고, 지병(당뇨)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어떤 치료를 받고, 또 어떤 영양 성분이 담긴 건강기능식품을 먹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