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탈모 스테로이드 주사 시술 방법은?
원형탈모때문에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으려는데 의사선생님이 직접 놔주시나요?몇주간격으로 맞나요?
원형탈모때문에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으려는데 의사선생님이 직접 놔주시나요?몇주간격으로 맞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원형탈모로 인한 고민이 크실 것 같습니다.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는 의사가 직접 시행하는 의료 시술입니다. 탈모 부위에 정확하게 주사해야 하므로 전문의가 직접 놓아드립니다.
주사 간격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4주 간격으로 시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탈모의 범위, 진행 정도, 개인의 반응 등을 고려하여 담당 의사가 적절한 간격을 결정하게 됩니다.
탈모 부위가 두피 면적의 50% 이하인 경우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 요법이 첫 번째 치료 방법으로 고려됩니다. 치료 계획과 주사 간격은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태를 진료한 후 담당 의사가 개별적으로 결정하므로, 진료 시 자세한 치료 일정에 대해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형탈모 스테로이드주사 보험이 되는 주사일까요?

이틀전에 원형탈모인걸 발견해서 오늘 근처 피부과가서 탈모 부분에 스테로이드 주사 맞고, 연고를 처방해왔어요 심하면 1주, 아니면 2주 간격으로 스테로이드 주사 맞으러 오라고 하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보통 2주 간격으로 간다고 한다는데 일주일에 한 번씩 가도 상관없나요?? 그리고 연고는 더미소론로션을 처방받았는데 하루에 2번씩 발라줘야한대요 ..! 이것도 찾아보니 스테로이드라던데 ㅠㅠㅠ 이것도 바르는게 맞을까요ㅠㅠㅠㅠ

원형탈모 스테로이드주사 효과를 알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