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별 최적 섭취 시간은 언제인가요?
활성엽산 비타민D 오메가3 아르기닌 이노시톨 코엔자임Q10 비타민E&셀렌 이렇게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는데, 각 영양제별로 어느 시간에 먹는게 가장 좋은가요?
활성엽산 비타민D 오메가3 아르기닌 이노시톨 코엔자임Q10 비타민E&셀렌 이렇게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는데, 각 영양제별로 어느 시간에 먹는게 가장 좋은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영양제별 최적 섭취 시간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활성엽산: 엽산은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아침이나 점심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지방이 포함된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단, 밤에는 멜라토닌 분비를 저해할 수 있으므로 아침이나 점심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 성분이므로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소화 불편을 줄이기 위해 가장 큰 식사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르기닌: 공복에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지므로 식전이나 취침 전에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노시톨: 식사와 함께 또는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엔자임Q10: 지용성 성분이므로 지방이 포함된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가 잘 됩니다.
비타민E&셀렌: 비타민E는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렌도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가 잘 됩니다.
영양제 복용 시 제품 라벨에 표시된 복용법을 우선적으로 따르시고, 여러 종류의 영양제를 복용하실 경우 시간을 나누어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나 복용 중인 다른 약물에 따라 적절한 섭취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정보는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영양보충식품을 섭취할때 식후 2시간 후에 섭취하는것과 2시간 30분 후에 섭취 하는것중 소화에 부담을 덜 주는 시간이 언제인가요

브레인알파피에스라는 뇌영양제 포스파티딜세린은 언제 먹는게 좋을까요? 현재 먹고있는 영양제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유산균 아침 식사 전 질유산균 점심 식사 후 나이아신아마이드 저녁 식사 후 오메가3 먹고있습니다

사후피임약 확률 젤 높은 게 몇시간 이내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