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부위가 볼록하게 튀어나오고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장OO • 2025.07.04

왼쪽 날개뼈 아래서 부터 브라 끈 정도까지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고 (덩어리같은) 어제 아침에는 오른쪽에서 등 근육이 찢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게 왜 이런 증상이 느껴진건지 궁금합니다 엑스레이랑 초음파를 해봐야 되는건지여 ᆢ

근육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7.0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등 부위가 볼록하게 튀어나오고 통증이 느껴지는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은 여러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1. 근육 결절: 스트레스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특정 부위의 근육이 뭉치면서 단단하게 만져질 수 있습니다.

    2. 지방종: 피하지방층에 생기는 양성 종양으로, 보통 말랑말랑하게 만져집니다.

    3. 근막통증 증후군: 잘못된 자세, 반복적인 동작,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근육이 긴장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건염: 힘줄에 염증이 생겨 부풀어 오를 수 있습니다.

    근육이 찢어지는 듯한 통증은 근육 손상이나 염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엑스레이는 뼈의 상태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고, 초음파는 근육이나 연부조직의 상태를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의사가 증상을 확인한 후 필요한 검사를 결정해줄 것입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형외과, 바로 진료받기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정형외과 관련 질문

  • 염증주사를 잘못 맞은 부위,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들어갈까요?

    좁살을 잘못 압출해서 염증이 생기려고해 어제 염증주사를 맞았는데요 의사 선생님이 고민부위가 아닌 제대로 압출한 곳에 놔줘버렸네요ㅠ 맞은 부분이 볼록 튀어나오고 만져지지만 통증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들어갈까요?

    여드름/피부염

    여드름

    2025.01.09
  • 23개월 아기 등이 간지럽고 볼록하게 튀어나온 원인은?

    안녕하세요 23개월 된 아기입니다 등이 계속 간지럽다하여 보닌깐 사진처럼 몇군데가 볼록하게 튀어나오고 볼록 튀어나온 부분 주변이 살짝 오돌토돌 빨갛게 일어나 있습니다

    +1

    피부과

    2025.05.20
  • 왼쪽 골반과 배꼽 사이 통증과 부종 원인은?

    5일전부터 왼쪽 골반과 배꼽 사이 가로로 소세지처럼(소세지만큼 굵지는 않습니다) 볼록하게 튀어나오고 땡땡합니다 그리고 배에 힘주면 아프고 밥을 먹어도 해당 부위가 아픕니다.. 걷거나 계단 오를 때도 해당 부위가 아픕니다. 통증은 밥을 금방 먹고 뛰면 옆구리가 아픈것처럼 철렁철렁이는 통증입니다 . 볼록하게 튀언 나온 부위 쪽으로 피부 감각도 이상하고 해당부위에 가스찬 느낌도 있으면 복부팽만도 같이 있습니다.. 누위 있으면 아프지 않습니다. 혹시 원인이 무엇때문일까요?? 그리고 왼쪽 옆구리 위 맨 마지막 갈비뼈도 누르면 아픕니다

    소화기질환

    2025.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