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씹을 때 통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이빨이음식을씹어먹다가조금삐끗했는대요통증이계속있는건아니구요소염제먹으면괜찮아집니다이빨사이가치실질하면덜그러구요요새몸도피곤하구요
이빨이음식을씹어먹다가조금삐끗했는대요통증이계속있는건아니구요소염제먹으면괜찮아집니다이빨사이가치실질하면덜그러구요요새몸도피곤하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음식을 씹다가 삐끗하신 후 통증이 발생하여 불편하셨겠어요.
이빨 씹을 때 통증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충치, 치수염, 치아파절, 치아마모증 등의 치아 문제나 치주염, 치은염, 치아 감염 등의 잇몸 문제가 원인일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경우 치실 사용 시 증상이 완화된다고 하시니, 잇몸이나 치아 사이의 염증이 관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염진통제로 통증이 완화되는 것도 염증성 원인을 시사할 수 있어요.
당분간은 냉찜질, 소금물로 입 헹구기, 소염진통제 복용, 치실 사용 등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음식과 과도한 당분 섭취를 피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 주세요.
하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가능한 빨리 치과에 방문하여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증상을 방치할 경우 더 심각한 문제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신경치료가 끝난후 치료한 이빨로 씹을때 통증이 있던데 왜 그런건가요?치과의사선생님 말로는 뿌리쪽에 강혹 통증이 있을때가 있다고 괜찮아 진다고는 하시던데 다른이유가 있을까요?

입을 크게 벌리거나 무언가를 씹을때마다 이빨이 아파요.

최근 앞니 임플란트 임시 접착하였습니다. 그 후 옆 앞니(본인 치아)가 씹을 때마다 통증이 발생합니다. 비교적 말랑한 음식은 괜찮은데 조금 딱딱한 음식을 씹으면 아픕니다. 혹시 왜 이런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