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발걷기 건너뛰면 자폐 위험이 높나요?

김OO • 2일 전

아기가 네발걷기를 건너뛰면 자페 가능성이 높다고하던데 맞는 말인가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의 발달에 대한 걱정이 크시겠지만, 네발기기를 건너뛰는 것 자체가 자폐 위험을 높인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아기들은 각자의 속도와 순서로 발달하며, 일부 아기들은 배밀이나 네발기기와 같은 특정 발달 단계를 건너뛰고 바로 앉거나 걷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발달 과정의 하나로, 반드시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없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는 주로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의 어려움, 반복적인 행동 패턴 등으로 나타나는 특징들로 진단됩니다. 단순히 특정 운동 발달 단계를 건너뛰는 것만으로는 자폐를 의심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아기의 전반적인 발달에 대해 염려가 크시다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아기의 발달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문의는 아기의 전체적인 발달 상황을 고려하여 필요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 아기들 중 네발기기를 안하고 서는 경우도 있을까요?

    네발기기 안하고 잡고 서는 아기들도 있나요 발달과정을 건너뛰면 안좋은거아닌가요

    소아청소년과

    신생아

    2024.08.01
  • 아기가 네발기기하며 골반이나 무릎에서 뼈소리가 나요,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일주일뒤 9개월되는 아가예요 뒤집기 되집기 배밀이 잡고일어서기 까지해요 이틀전서부터 네발기기 조금씩하고있는데 자꾸 골반인지 무릎인지 뼈소리가 나서 원래 이렇게 나는건가 싶어요 저희 외가쪽이 관절이 안좋거든요 저도 아주애기때부터 무릎에서 뚝뚝소리나서 여러병원다녀봤지만 나아지지않고 여전합니다 저닮아서 소리가나는건지 원래 그런건지 ㅠ 병원가서 물어봐야하는건지 모르겠어요 ㅠㅠ

    소아청소년과

    2024.08.07
  • 13개월 아기가 네발기기로 계단에서 넘어졌는데, 이후에 이상 없으면 괜찮을까요?

    13개월아기가 네발기기로 볼풀장에서 바닥으로 폭신한 계단을 내려오다가 얼굴이 바닥으로 꼬꾸라졌어요. 그 당시에는 울다가 이후엔 손발도 잘움직이구 잘놀아요. 요즘 이앓이인지 원더윅스인지 졸릴때쯤엔 해당시기같이 보채긴하는데 또 관심을 다른데 돌려주면 잘놀고 잘먹구 잘지내요! 며칠지켜보는중인데 특별하게 외상없구 평소와 다를게 없으면 괜찮다고 보면 되지용?

    소아청소년과

    2024.02.1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