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혈관이 튀어나오고 저리고 머리가 조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손 엄지부분밑쪽으로 혈관이 튀어나오기 시작하면서 손이 저리더라구요. 그리고, 머리도 조이고 집중하면 더 그렇네요. 왜구런건가여
손 엄지부분밑쪽으로 혈관이 튀어나오기 시작하면서 손이 저리더라구요. 그리고, 머리도 조이고 집중하면 더 그렇네요. 왜구런건가여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에 혈관이 튀어나오고 저림이 발생하는 것과 머리가 조이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손의 혈관이 튀어나오는 것은 혈관의 팽창, 혈액 순환 문제, 또는 염증과 같은 현상 때문일 수 있고, 손의 저림은 신경 압박, 혈액 순환 장애, 또는 전해질 불균형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머리가 조이는 증상은 긴장성 두통, 불안, 스트레스 등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들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면, 신체의 한 부분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전신적인 문제일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불안 장애나 스트레스가 신체적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 갑상선 기능 이상, 또는 다른 내분비 질환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신체 검사, 혈액 검사, 영상 진단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질문하신 분들처럼 잘못된 자세나 스트레스, 신경 압박 등으로 인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스트레칭을 잘 해주시는 것도 중요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에 혈관이 튀어나왔고 혈관이.만져지고 머리가 댕댕거리는 이유
안녕하세요, 양쪽 팔에 올해 초부터 핏줄이 선명해지더니 사진과 같이 튀어나와 보입니다. 튀어나온 부분이 저리고 외관상으로 보기가 좋지 않아 신경이 계속 쓰이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어떠한 증상을 생각해 볼 수 있고 어떠한 치료, 예방이 가능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관성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올해 초에 오른쪽 다리 하지정맥 레이저 시술을 하였습니다.)
손 저림, 머리 조이는 현상이 있어서 엑스레이 찍었는데 일자목이래요 체형교정센터에서 꾸준히 운동하면 손 저림도 좋아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