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와 피임약 병용 시 부정출혈 원인은?

양OO • 2026.05.04

위고비 맞으면서 피임약먹엇는데 부정출혈 한달이상 있고, 산부인과갓는데 호르몬검사도 정상이래요 이거 도대체 왜 이러죠?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04

    한 달 이상 지속되는 부정출혈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피임약 복용 중 부정출혈이 발생하는 것은 드물지 않은 현상입니다. 피임약이 인위적인 호르몬을 체내에 공급하여 자연적인 호르몬 균형을 조절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체질이나 호르몬 반응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임약을 복용하면 자궁내막이 얇아지게 되고, 기존의 두꺼웠던 자궁내막이 탈락하며 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가 호르몬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피임약의 종류나 복용 방법에 따라서도 호르몬 균형이 달라져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검사가 정상이라는 것은 다행스러운 결과입니다. 하지만 부정출혈이 한 달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현재 복용 중인 피임약의 종류를 다른 것으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현재 상황에 맞는 다른 종류의 피임약으로 변경하거나, 필요시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