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g 주사 맞는 중 눈 시림과 통증 계속되면 계속 맞아도 되나요?

강OO • 2026.08.04

2.5g 3주차부터 몸살기가 있더니 오른쪽 눈이 시리고 얼굴에 손닿으면 따가운?느낌? 아픔이 있었는데 오늘 6주차 들어가는데 아직도 정도의 차이지만 눈이 시린거 같기도 2.5g 계속 맞는 중인데 맞아도 될까요?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04

    주사 치료 중 눈 시림과 얼굴 통증이 지속되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3주차부터 시작된 몸살기와 함께 오른쪽 눈 시림, 얼굴 통증이 6주차까지 지속되고 있다면 이는 주사와 관련된 부작용일 가능성을 고려해야 해요. 특히 치료 시작 후 새롭게 나타난 증상이라면 더욱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처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1. 즉시 담당 의사와 상담: 주사를 처방한 의사에게 현재 증상을 정확히 알리고 치료 지속 여부를 결정받으세요.

    2. 증상 기록: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어떤 양상인지, 악화되는 요인이 있는지 등을 자세히 기록해 두세요.

    3. 안과 진료 고려: 눈 시림이 지속된다면 안과에서 별도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어떤 치료든 부작용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치료 방법을 재검토해야 할 수 있어요. 증상의 정도와 치료 효과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담당 의사가 치료 지속 여부를 결정할 것이므로, 빠른 시일 내에 상담받으시기를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