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수치가 높게 나왔을 때, 문제가 있는 걸까요?
염증수치가 높게 나왔는데. 문제가 있는걸까요?
염증수치가 높게 나왔는데. 문제가 있는걸까요?
염증 수치가 높게 나왔다는 것은 몸에서 어떤 종류의 감염이나 염증이 있는 상태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염증 수치를 나타내는 지표로는 C-반응성 단백질(CRP), 에리트로사이트 침강 속도(ESR), 백혈구 수(WBC)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가 높다면 감염, 자가면역 질환, 만성 염증성 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염증 수치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경미한 감염이나 일시적인 염증 반응으로 인해 수치가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검사와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병력, 증상, 그리고 다른 검사 결과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염증 수치가 높게 나왔다면 주치의와 상담하여 추가 검사나 치료가 필요한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있거나 건강에 이상을 느낀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염증 수치가 높은 상태가 지속된다면, 원인 파악 후 치료를 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돼요. 추가적인 발열 증상이 없더라도 혈액검사를 받은 병원에서 진료를 통해 상담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사랑니 염증있을때 응급실에서 다른 문제로 피검사 했을때 염증수치가 높게 나오나요 높게 안나오면 염증이 없는건가요?
혈액검사 이후 염증 수치가 정상수치에서 6배 높게 나왔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나요?
의사선생님께서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고 하셨고, 최근에 독감이 걸렸어서 폐렴일까 하여 ct를 찍었는데 폐렴은 아니었습니다. 최근 몇 주 계속해서 37.7-38.8 열이 나며 오늘은 39도 넘게까지 올랐고 지금도 그정도 열에 오한까지 든다고 합니다. 방금 병원 다녀와서 처방약 먹고 한숨 자고있는데 입원을 바로 하는 것이 나을까요? 입원해서 원인을 찾는 것이 좋다고 했는데 이번에 방문한 병원에 여분 방이 없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