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티브 이노시톨 복용 후 갈색 출혈 원인은?
락티브 이노시톨 먹고 5일 동안은 갈색 출혈이 나는데 아까 낮에는 보통으로 진하게 나는데 저녁에는 적게 혹은 안 나오는데 그동안 불규칙한 생리와 자궁에 쌓인 찌꺼기들 배출 되는 비슷한거겠죠?ㅠ
락티브 이노시톨 먹고 5일 동안은 갈색 출혈이 나는데 아까 낮에는 보통으로 진하게 나는데 저녁에는 적게 혹은 안 나오는데 그동안 불규칙한 생리와 자궁에 쌓인 찌꺼기들 배출 되는 비슷한거겠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노시톨 복용 후 나타나는 갈색 출혈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이노시톨은 체내 호르몬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복용 시 일부 여성들에게서 생리 주기나 출혈 양상에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갈색 출혈은 다음과 같은 원인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노시톨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이노시톨이 체내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주면서 자궁내막이 불안정해져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 내 남아있던 혈액 배출: 이전 생리 때 완전히 배출되지 않은 혈액이 이노시톨의 영향으로 배출되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 정상화 과정: 불규칙했던 생리 주기가 이노시톨 복용으로 점차 정상화되면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낮과 저녁에 출혈량이 다른 것은 활동량이나 체위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러한 출혈이 1-2주 이내로 멈추고 심한 통증이나 다른 이상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출혈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양이 점점 많아지거나, 심한 복통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락티브 미오이노시톨 복용중입니다 근데 먹고나면 속이 울렁거려요 부작용인가요?

6월 13~18일까지 생리를했고 6월 18일부터 이노시톨을 복용하기시작했는데 그런 이유로 다시 생리가 시작될 수 있나요? 25일부터 갈색냉 나오면서 소량의 피가 나오더니 26일 오늘 생리 양은 아니지만 팬티라이너 착용은 꼭해야되는 정도로 출혈이 생겼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락티브 이노시톨 먹어보고 싶은데 다니던 병원에 문의 해봐야 할지 아니면 어디다 물어볼까요?난소 미성숙에 배란장애도 있어서 경구 피임약 먹다가 부작용이나 세게 겪어서 지금 안 먹고 있는데 저 같은 사람도 먹어보면 문제 없을까요?
